더욱 새로워지는 오마이갓
이노브㈜(http://www.innovmode.com)에서 출시한 무료 교회 커뮤니티 앱 ‘오마이갓’이 새해를 맞아 더욱 새로워진다. 오마이갓은 '모바일 세상 속 우리 교회'라는 콘셉트로 목사님과 성도들이 모여 우리 교회 설교, 사진, 성경 말씀, 찬양, 채팅, 동영상 등을 언제 어디서든 공유할 수 있는 무료 교회 커뮤니티 앱(APP)이다.

오마이갓 런칭 후 1년. 이제 오마이갓은 약 700곳의 교회가 사용할 정도로 인기를 누리는 앱이 됐지만 이노브㈜는 IT라는 달란트로 한국 교회를 섬기겠다는 사명을 다하기 위해 사용자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새롭고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하였다.

모바일 교회 개설은 기본! 교회 전체 커뮤니티 서비스까지

기존의 오마이갓이 모바일 교회 개설 서비스에 주력했다면, 이번 오마이갓 업그레이드 버전은 모바일 교회 개설 서비스에 교회 전체 커뮤니티 서비스까지 추가되어 내 교회는 물론 모든 교회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기존의 오마이갓이 각 교회의 부흥과 소통을 위해 마련되었다면, 이번 오마이갓 업그레이드 버전은 모든 교회가 함께 풍성하게 은혜를 누리고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려는 목표로 마련된 것.

교회 전체 커뮤니티 서비스로는 우리 교회 설교를 다른 교회 교인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말씀과 설교’ 서비스, 은혜로운 크리스천 문화/행사 소식을 무료로 알릴 수 있는 ‘교회 소식’ 서비스, 취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구인/구직’ 서비스, 기독교 주요 소식을 전해주는 ‘기독교 뉴스’ 서비스, 나눔 정보를 올릴 수 있는 ‘나눔 장터’ 서비스 등이 있다.

앞으로 더욱 폭 넓은 정보 공유를 위해 여러 교회/업체들과 협약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서비스가 오픈되면 현재보다 더 많은 오마이갓 회원들이 활발하게 교회 정보/소식을 교류할 것으로 예상된다.

활동하면 포인트처럼 적립되는 달란트 제도

오마이갓의 ‘달란트’는 회원들의 활동에 따라 적립되는 리워드 포인트를 말한다. 오마이갓에 모바일 교회를 개설하거나 게시글을 작성할 때 달란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달란트는 우리 교회에 기부할 수 있고 필요할 때 포인트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이노브(주) 오마이갓 관계자는 “크리스천들에게 꼭 맞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했다. 앞으로 한국 교회를 더욱 잘 섬기겠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교회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욱 개선된 ‘오마이갓’의 새로운 버전은 내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