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주영
▲하주영 전도사(아래)와 그의 앨범.
"성탄절이 가까워지는 어느 주일, 목사님의 설교를 듣다 성탄의 주인 되시는 예수님에 대해 묵상하면서 만들게 된 찬양입니다. 우리를 사랑하셔서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의 나심을 더욱 깊이 묵상하고, 그 기쁨을 노래하는 찬양이 되면 좋겠습니다."

신인 사역자이자 싱어송라이터인 하주영 전도사(대전 은혜와믿음침례교회)가 디지털 싱글 '성탄의 주인 예수님'을 발표했다.

이번 곡은 발라드풍 '성탄절 찬양'으로,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의 진정한 의미와 예수님만이 성탄의 주인되심을 노래하고 있다.

하 전도사가 첫 발매곡을 크리스마스 찬양으로 정한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시작인 성탄절을 통해 자신이 음악을 하는 이유와 목적을 말하고 싶어서다. 그는 “CCM과 Worship song, 대중가요 등 많은 곡들을 쓰고 있지만, 제게 주어진 모든 음악적 아이디어들은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라면 결코 주어질 수 없는 것이었음을 믿는다”며 “이 앨범은 약 9년간 예배인도자였던 제 삶에 새로운 도전이자 또 다른 시작”이라고 말한다.

이번 싱글앨범은 각 분야에서 다양한 음악활동으로 각광받는 뮤지션들이 동참했다. 이들은 요즘 각광받는 CCM 앨범과 콘서트에서 프로듀싱과 편곡, 건반으로 함께했다. 또 대중가수 포미닛 현아, 지나, 투개월, 미쓰에이 수지, 애프터스쿨 가희, 양파, 이문세, JK김동욱, 빅마마 이영현, 클릭비 에반, 이미쉘, 장혜진, 김형중, Dok2, 프라이머리, 스코어 등 대중가수들의 다양한 공연과 앨범에서 세션, 음악감독과 편곡으로 실력을 인정받는 최요한 음악감독이 전체 프로듀싱과 편곡을 맡았다.

기타에는 소녀시대, 박진영, 슈퍼주니어, 동방신기, 로이킴, 에일리, 다비치, 아이유 등 다수 국내 최고의 세션 기타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마커스의 임선호 씨, 베이스기타에는 카라, 에이핑크, 김조한, 레인보우, 박정현, 비스트, 백지영, 존박, 임재범, 위대한탄생, 불후의 명곡, 슈퍼스타K 등 다수 최고의 세션베이스 김기욱 씨, 드러머에는 이승환, 브라운아이드소울, 장범준, 울랄라세션, 나윤권, 바비킴, 트와이스, 노을, b1a4, 더원, 복면가왕, 보이스오브코리아, 슈퍼스타k5 등 다수 세션 드러머 이규형 씨가 참여했다.

보컬 디렉에는 대중가수로 활동중인 밀크티의 김은교, 코러스에는 박효신, 빅뱅, 지디, 엠씨더맥스, 소향, 별 등 다수 백업보컬로 활동한 김현동, 트럼펫에는 임창정, 인순이, 페퍼톤스, 내 생애 마지막 오디션 등 세션과 재즈 연주자로 활동하고 있는 홍태훈 씨가 참여했다.

피처링에는 지난 5월 정규 2집 '오월의 꽃'으로 일반가요와 기독교를 오가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김꽃 씨가 동참했다.

하주영 전도사는 현재 대전 은혜와믿음침례교회에서 교육전도사 및 예배인도자로 사역하고 있으며, 청소년 캠프사역 및 찬양팀 사역을 하고 있는 어피어런스 미니스트리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