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비전학교
▲수업 모습. ⓒ학교 제공
글로벌 기독교 인재양성을 위해 설립된 수정비전학교(이사장 조일래 목사)에서 오는 10일 오전 10시 30분 인천에 위치한 학교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수정비전학교는 고교 입시와 각종 경연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주목을 받고 있다. 수정비전학교는 작은 규모의 기독교 대안학교이지만, 올해 인천국제고등학교와 인천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 등 인천지역 명문 특목고에 합격생을 2명 배출했다.

9학년(중3) 이수현 학생과 같은 반 전예은 학생이 인천국제고와 미추홀외고에 잇따라 합격했다. 학년당 학생이 11명뿐인데, 이들 중 2명이나 지역 특수고에 동시에 합격해 인천지역 교육계에서 주시하고 있다.

수정비전학교는 설립 6년 밖에 되지 않은 초·중등 과정의 대안학교로, 미국 명문 사립학교 시스템에 따라 운영되다 보니 입시 위주 교육이나 스펙쌓기 등의 교육과는 거리가 멀다.

더구나 정부에서 주도하는 시험 등 객관적 평가 기회가 없어 일반 입시에 불리한 편이지만, 이번에 특목고 합격생을 2명 배출하면서 교육방식과 학생들의 수준을 증명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올해 미추홀외고가 전국 최고 수준의 경쟁률을 보인 가운데, 전예은 양은 영어내신과 자기주도 학습영역, 인성영역 등에서 고르게 점수를 얻어 합격증을 거머쥐었다. 국제고에 합격한 수현 양도 높은 경쟁률을 뚫고 합격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이들의 학업이 성공적으로 이뤄짐에 따라, 학부모들은 "수정비전학교의 교육방향이 틀리지 않았음이 증명됐다"며 만족스러워하고 있다.

이수현 양의 어머니 이희정 씨는 "학원이나 특별한 과외 없이 학교 공부만으로 합격하게 돼 감사하다"며 "교사들이 헌신적으로 가르치고 인격적으로 대해주는 것이 가장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수정비전학교의 학생들은 몇 명만 특출난 것이 아니다. 상급 학교로 진학한 학생들 대부분 우수한 성적과 바른 품행으로 인정받고 있는 것. 외고나 특목고를 지원할 실력도 갖추고 있고, 능통한 영어 실력 등 모든 면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특히 이범석 학생(7학년, 중1)은 천재교육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에서 최우수상을, 김현 학생(8학년, 중2)은 2016 세계환경의날기념 '지구 환경보전과 환경오염방지를 위한 전국 청소년 문예대전에서 대상(국회부의장상)을, 김선정 학생(7학년, 중1)은 제3회 민들레홀씨 자원봉사 그리기대회에서 최우수상(인천시 남동구청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 H2O품앗이운동본부 주관으로 열린 한국전쟁 UN 참전용사에게 편지쓰기대회에서도 총 수상자 82명 중 9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중등부 이선아 학생(9학년, 중3)이 최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김채운 학생(9학년 중3), 김온유 학생(6학년, 초6) 등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예능 분야에서도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수정 칠드런스 콰이어는 창단 1년만인 올해 인천시 어린이 합창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2015년 학교 행사 때 처음 만들어진 뒤 1년에 한 번 공연을 위해서만 구성된 프로젝트 합창단이지만 총 81개 합창단이 출전한 대회에서 2차에 걸친 예선을 통과, 12개 팀이 출전한 본선에 진출하는 등 기대 이상의 호흡을 보였다.

이사장 조일래 목사(수정교회)는 "학생들의 수상이나 스펙 쌓기에 목적을 두고 교육을 하지는 않음에도, 별도의 과외 없이도 외부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얻는 것은 공교육의 한계를 뛰어 넘어 명품 기독교 대안학교로 자리 잡았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밝혔다. 다음은 수정비전학교의 특목고 입학 및 수상 현황(문의: 032-561-2671, www.soojung.org).

-수정비전학교 특목고 합격자 현황

2013년 외고 1명 합격(졸업생 4명)
2014년 하늘고(자사고)‧디지텍고 등 2명 합격(졸업생 10명)
2016년 외고‧국제고 등 2명 합격(졸업생 11명)
 
-수정비전학교 주요 수상 내역

2013년
ESU대한민국영어말하기대회 지역대상
일본 글러벌 리더십 포럼 4위 입상

2014년
6·25 참전용사에게 편지쓰기 대회(영문) 우상 등 3명 입상

2015년
국제군사과학기술경진대회 DAPA로봇경연대회 창작로봇 초등부 은상
HME전국해법수학 학력평가 초등부 최우수 1명
인천시 주최 바다그리기대회 초등부 입선 2명
인천시 주최 세계환경의날기념 청소년환경문예대전(영문) 대상 1명
6·25 참전용사에게 편지쓰기 대회(영문) 우수상 등 10명 입상

2016년
인천시 어린이합창대회 장려상(첫 출전)
제3회 민들레홀씨 자원봉사 그리기대회 최우수상 1명
HME전국해법수학 학력평가 중등부 최우수 1명
6·25 참전용사에게 편지쓰기 대회(영문) 중등부 최우수상 등 9명 입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