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스터디 자격증
2016년 영유아보육법 개정으로 인해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에 전문성을 강화해야 한다는 내용으로 개정안으로 개정되면서 올해 초 뜨거운 감자로 올랐다. 자격 취득이 강화되면서 대면 교육과 인성 교육에 대한 교육을 의무화하고 현장 실습의 경우 160시간에서 80시간 추가된 240시간으로 늘어났으며 현장 실습을 받을 수 있는 기관에 대해서도 강화하였다. 이에 사회복지사 자격증 또한 자격 취득에 대한 변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되고 있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이하 한사협)는 지난 19일 국회의원회관 제 2소회의실에서 ‘사회복지사 전문성 향상을 위한 대토론회: 사회복지사제도 이대로 좋은가’를 진행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사회복지사 자격 제도 개선을 통해 전문성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는 내용의 주제로 많은 토론이 펼쳐졌다. 특히, 자격 제도 개선 등을 통해 현재 사회복지사 노동 시장을 개선하고, 전문 사회복지사 도입 주장에 대해 많은 관심을 쏟아냈다 보육교사의 자격 취득 개선에 맞춰 사회복지사 자격 취득 변화에도 힘이 실리고 있다.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서는 정확한 학습 설계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교육원을 찾아 심층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갖출 필요가 있다.”며 “보육교사에 이어 사회복지사도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자격 제도의 변화가 일어날 수 있어 자격증 취득을 준비한다면 앞으로 변화하는 방향에 맞춰 전문성을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현재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는 학점은행제 경영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심리학, 청소년학 등 전공 과정과 보육교사 자격증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방법을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청소년 지도사 2급과 3급, 건강가정사, 공인회계사 과정 등 총 65개의 교과목 수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11월 15일 개강반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늦게 개강하는 2016년 마지막 2학기 수업으로 보육교사의 경우 마지막으로 대변 교육없이 이수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최단 기간 취득이 가능한 개강반으로 수강 신청자들의 관심을 크게 모으고 있다. 56% 할인 이벤트와 보육교사 대면 교육 과목 중 보육교사론, 아동복지론, 놀이지도, 언어 지도, 아동안전관리, 아동 수학 지도, 아동 과학 지도 과목이 포함되어 있어 많은 학습자가 관심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