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설교 및 찬양

스마트폰만 있으면 전 세계에 무료로 설교, 찬양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시대다. 주일예배, 수요예배, 금요철야 예배도 실시간 생중계 방송이 가능하며 전 세계에서 수억 명명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복음전도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설교, 찬양 동영상에 연결된 광고로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좋은 동영상 컨텐츠란 새롭고 재미있으며, 의미와 감동이 있는 것, 유익한 정보 등이다. 지금은 1인 미디어 시대다. 요즈음 TV에서는 ‘쿡방’, ‘먹방’이 인기가 있듯이 평범한 일상을 담은 동영상이 대세다. 아프리카 TV에서는 평범한 일반인이 월 1억을 버는 경우도 있다. 유튜브에서도 동영상만 올려 1억 이상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들이 수천 명이다.

‘대도서관’ 이라는 사람은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로 한달 수익이 3500만원을 넘긴다고 한다. 싸이의 강남 스타일은 유튜브 조회수가 26억을 넘어섰으며 26억3000만뷰를 달성해 그로 인해 구글은 2000만 달러 광고 수익의 매출을 거뒀고, 싸이는 약 200억 이상의 수입을 거뒀다.

이미 해외에서는 오래전부터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동영상을 올리고 광고를 통해 수익을 구글과 공유하는 방식으로 많은 수익을 올린 사람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동영상을 올리고 광고를 통해 수익 창출하는 방법을 모른다.

이미 국내에서도 유튜브로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이 꽤 많다. 어떤 사람은 스마트폰으로 기타연주만으로 1억 이상 수익창출한 학생도 있다. 어떤 사람은 여행간 여행지의 풍경을 약 3분 정도의 동영상에 담아 유튜브에 올려 광고 수익을 거두고 있습니다. 동영상 하나를 통해많은 수익을 얻는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영상들이 모여 수익이 점점 늘어나는 구조다.

한번 유튜브에 올라간 동영상은 평생 본인 수익이 되므로 지금부터 시작해도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과거와는 달리 스마트폰 등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수단이 보편화되어 개인이 동영상을 기획하고 제작하기 쉬운 환경이 되었기에, 이는 일반인들에게 다가온 새로운 기회 중에 하나가 될 수 있다. 위에 소개한 것처럼 일상이나 여행지의 풍경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부수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면 한번쯤 시도해 보는 것도 좋다.

운에 좌우되는 복권을 사는 것보다, 자신의 노력에 따라 큰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이러한 기회를 활용하는 것은 어떨까. 유튜브 설교, 찬양을 쉽게 올리는 방법을 배우실 분은 매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한국 콘텐츠 선교회에서 진행 하고 있다. 참가비는 3만원이며 저녁식사를 제공한다.

문의) 한국콘텐츠선교회 010-8362-7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