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의 달인

이사하기 좋은 계절은 지나가고, 이사하기 힘든 계절 여름이 다가왔다. 무더위와 습한 기온으로 쉽기 지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사시기로 꺼리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가피하게 이사를 준비해야 하는 일이 발생하게 된다. 급작스럽게 이사를 준비해야 하는 소비자들은 여름철 이사라고해서 다른 날짜로 옮겨야 하나 고민을 하지 말고, 차분하게 이사준비를 시작한다면 성공적인 이사를 할 수 있을 것이다.

보통 이삿짐 포장부터 운반, 정리와 청소까지 한번에 해주는 포장이사를 많이 선호한다. 전반적인서비스를 제공하는 포장이사업체를 선정할 때는 포장이사전문업체인지 잘 구별해서 선정해야 한다. 대부분 허가를 받고 운영하지만 간혹 무허가로 운영하는 곳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적재물배상책임보험’ 가입여부와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허가증’ 보유 여부를 필수로 확인해야 한다. 각 이사업체의 홈페이지에 첨부되어 있거나 계약 전 직접 보유 여부를 물어보고 확인 할 수 있다.

가정집 이사는 보통 5톤포장이사를 많이 이용한다. 이때 5톤포장이사비용을 꼼꼼하게 견적비교하여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 너무 저렴한 업체라면 제공되는 서비스와 파손, 분실 시 a/s는 잘 이루어 지고 있는지, 별도의 추가비용을 받지는 않는지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다. 무조건 저렴한 비용으로 진행하는 이사보다는 서비스 품질이 우수한 곳으로 결정하는 것이 이사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따라서 업체 선정 시 이 점을 유의하는 것이 좋다.

또한 포장이사견적비교를 할 때에는 최소 3군데 이상은 방문견적을 내봐야 한다. 업체마다 무료방문견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이를 잘 이용한다면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사를 할 수 있다.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선정했다면 본격적으로 이사준비를 해야 한다. 이사하기 한달 전부터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이사준비체크리스트를 작성해서 보는 것이 좋다. 포장이사전문업체 이사의 달인 정태신 대표는 “홈페이지 내 이사준비체크리스트를 참고하여 준비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이사의달인은 단순한 운송업 개념에서 진화하여 고객의 재산을 안전하게 이동시키고 해충방지, 고압살균스팀 등의 청결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 경기, 인천, 대전, 부산, 대구 이삿짐센터, 천안, 아산포장이사 등 70여개의 정식허가업체를 운영 중이며 합리적인 5톤 포장이사비용을 책정하여 일반 포장이사부터 사무실이사, 원룸포장이사, 보관이사 등 다양한 이사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