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춘천은 우리나라에서 호수와 폭포가 아름다워 찾게 되는 호반의 도시이자 연인들에게는 낭만의 도시로 통한다. 특히 ITX 청춘열차 개통으로 인해 서울과 더 가까워진 춘천은, 주변에 경치가 좋은 강촌과 가평 등을 관광하려는 방문객들도 계속해서 늘어가고 있는 추세다

덕분에 춘천댐 인근 단체 펜션들은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를 앞두고, 수십명에서 많게는 100명 단위로 찾아오는 교회수련회, 엠티, 동호회 등 행사를 하는 이들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로 분주해지고 있다.

특히나 교회 단체여행 기획자들이 선호하는 곳은 일반적으로 식사와 숙박, 세미나실, 여가시설 등을 한번에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패키지로 운영하는 곳이다. 이는 교회측에서 비용 부담이 적어지고, 단체여행을 준비하는 수고도 덜어진다는 장점 때문.

강원도 춘천시 사북면에 위치한 리조트펜션 '아름다운세상'은 단체 행사를 위해 준비된 쾌적한 시설과 서비스로 이곳 방문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 중에서도 특히 단체여행을 준비하는 실무자들의 주목을 끄는 것은 교회수련회 패키지이다.

이 패키지를 통해 가족형 6인용 객실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최대 250명 수용 가능한 세미나실을 비롯해 잔디운동장, 노래방 기계 등 각종 여가부대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이 곳을 수련회장소로 선호하는 이들이 적지 않은 편이다.

또한 다함께 정겹게 대화 나누며 배불리 식사할 수 있는 무제한 바베큐를 포함한 아침 저녁 식사제공과 100명 단위의 세미나실 제공, 각종 체육활동이 가능한 야외장소 제공 등 기본 1박 2일 패키지를 1인당 4만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뿐 아니라 kbs 방송 인기프로그램이였던 '남자의 자격' '합창단편'에서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감동적인 '넬라판타지아' 합창 연습을 위해 일반인들과 연예인들이 함께 합숙훈련을 했던 촬영장소인 만큼 심신을 편안하게 만드는 산과 계곡의 자연이 이름 그대로 '아름다운' 곳이다.

리조트운영 관계자는 "아름다운세상 펜션은 여름시즌에는 도시에서 찌든 사람들의 몸과 마음을 깨끗이 정화시키기 위한 깊은 산골에서 흘러내리는 지암계곡 청정수가 찾는 이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씻어주는 피서를 즐길 수 있으며, 겨울철에는 화천 산천어축제장 가는 길목에 위치해 산천어축제와 빙어축제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 이라고 소개했다.

춘천댐 아름다운세상 리조트펜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