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동성애 인권단체들이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탈동성애 인권단체들이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선민네트워크 제공

탈동성애 인권단체들이 동성애 퀴어축제의 서울광장 사용을 또 승인한 서울시의 박원순 시장을 규탄하는 한편, 퀴어축제 기간 중 올바른 성문화 회복을 위한 '홀리 페스티벌'을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상임위원장 이건호 회장)와 탈동성애인권포럼(상임대표 이요나 목사) 외 37개 단체들은 21일 오후 2시 서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그동안 박 시장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소통이 되지 않는다고 강력하게 비난했음에도, 정작 자신은 시장의 권력을 남용하여 대다수 서울시민들이 반대하는 퀴어축제를 허가함으로 불통시장임을 여실히 보여 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박 시장은 서울광장 사용이 신고제이기 때문에 사용 신고가 들어 오면 승인할 수밖에 없다는 뻔뻔한 거짓말을 일삼고 있다"며 "서울광장조례에 서울시장은 시민의 자유로운 통행을 방해하거나 영리 목적의 광고·판매행위, 혐오감을 주는 행위로 '서울광장 사용자 준수사항'을 위반하면 서울광장 사용을 중단시킬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 시장은 지난해 서울광장에서 있었던 불법적인 행사 내용을 너무나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또다시 광장사용을 승인함으로, 시장의 권한을 남용하고 서울시민과 대한민국 국민들을 무시하는 행위를 보였다"고 했다.

이들은 지난해 퀴어축제에서 참가자들이 백주에 반나체로 거리를 활보했고, 여성 성기 모양의 쿠키를 판매하며 콘돔 사탕을 나눠 줬고, 이에 항의하는 시민들에게 조롱과 폭언을 일삼는 등 공공질서를 파괴하고 반사회적인 행동을 저질렀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퀴어축제 주최측이 진정으로 동성애자들의 인권을 위한다면 탈동성애자들의 절규를 외면해서는 안 된다"며 "자신들의 성적 타락을 인권이라는 이름으로 포장하고 우리 사회의 젊은이들을 성 타락으로 이끄는 반사회적인 행위를 즉각 중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반사회적 일탈 행동을 지지하고 후원하는 타락한 정치인들 또한 동성애자들의 인권을 말하기 전 그들보다 더 소수자인 탈동성애자들의 인권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동성애에 빠졌다가 천신만고 끝에 탈출한 탈동성애자들과 그 가족들은, 동성애자들의 일탈행위를 지지하는 무책임한 정치인들에 의해 큰 고통과 상처를 받고 있다. 따라서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금이라도 동성애 퀴어축제 승인을 취소함으로, 동성애 확산을 반대하는 대다수 국민들과 탈동성애자들에게 사죄하고 탈동성애 인권을 보호하는 시정을 펼쳐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들은 퀴어축제 기간 국민들에게 동성애의 폐해와 탈동성애운동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3회 홀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는 6월 11일부터 1주일간 열리는 이 행사에서는 탈동성애 인권 유린 정치인 규탄 기자회견, 개막식 및 문화공연, 제1회 Ex-Gay 패밀리 '모양과 형상' 포럼, 탈동성애인권국제연맹 결성식 및 국제포럼, 제3회 탈동성애인권청년포럼, 제2회 탈동성애인권교회연합 포럼, 제2회 탈동성애인권교수포럼, 제1회 홀리라이프 가스펠 뮤지컬 공연, 제2회 탈동성애 인권 보호 국민대행진 등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