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할랄타운 조성 및 이슬람 금융 유입저지 촉구 시민대회 및 기자회견
▲강원도 할랄타운 조성 및 이슬람 금융 유입 저지 촉구 시민대회가 23일 강원도청 앞에서 열렸다. ⓒ이지희 기자 

이슬람대책강원도민운동(대표 정형만)을 비롯한 강원도 내 27개 시민단체는 23일 강원도청 앞에서 시민대회를 열고 "강원도가 추진하는 할랄타운 조성과 이슬람 금융 유입 계획을 원천적으로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특히 강원도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2017년 제13차 세계이슬람경제포럼(WIEF) 유치, 무슬림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할랄단지 조성, 이슬람 종교 시설 설치, 할랄식품 제공 및 이슬람 선수단 특별 배려 등 '반올림픽·반화합적' 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추후 무슬림 대거 입국과 이슬람 문화 지배 현상에 의한, 올림픽 기간 중 테러 위험 증가와 향후 국가 안보 문제 등에 대한 적극적인 검토를 촉구했다. 이와 더불어 '이슬람 산업의 세계화'를 주목적으로 하는 WIEF와의 협력을 즉각 중단하고, 중립적 경제기구와 협력체계를 수립하며, 정부와 올림픽유치위원회와 보다 긴밀한 협력 증진 방안을 수립하는 방향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원도 할랄타운 조성 및 이슬람 금융 유입저지 촉구 시민대회 및 기자회견
▲강원도 할랄타운 조성 및 이슬람 금융 유입 저지 촉구 시민대회. ⓒ이지희 기자 

23일 강원도청 앞에서 열린 '강원도 할랄타운 조성 및 이슬람 금융 유입 저지 촉구 시민대회 및 기자회견'에서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정부와 지자체가 이슬람 확산과 테러의 위험성을 무시하고, 경제 논리만을 앞세운 특정 종교, 곧 이슬람의 확산을 도와 주는 정책을 펼치는 것은 국가 치안과 국민 안전에 심대한 위협을 가져올 뿐 아니라 남북평화통일까지도 물거품이 되게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 "(이로 인해) 한국이 시리아나 파리 테러범들의 양성소였던 벨기에의 몰렌베이크처럼, 이슬람 테러리스트의 소굴이 되어 동북아 국가의 이슬람 거점 국가로 전락할 수도 있다"며 "최근 이런 심각성을 인식한 익산이나 대구는 할랄산업 관련 정책을 취소 또는 보류했는데, 어찌하여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강원도민의 의사에 반해 이슬람을 끌어들여 위험을 자초하느냐"고 항의했다.

강원도 할랄타운 조성 및 이슬람 금융 유입저지 촉구 시민대회 및 기자회견
▲시민대회 참가자들이 행진하고 있다. ⓒ이슬람대책강원도민운동 

이어 "나라를 사랑하고 미래를 걱정하는 시민의 뜻을 모아 대한민국과 강원도의 안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해 강원도 내 할랄타운 조성, 이슬람 금융 투자 유치 계획을 전면 중단할 것"을 요청하고,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강원도의 반올림픽적·반화합적 정책과, 경제 논리를 앞세운 특정 종교에 대한 편의 제공을 중단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이슬람대책강원도민운동은 "우리의 요구사항이 관철될 때까지 온 국민과 함께 1,000만 서명운동 등 지속적인 국민연대운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며 "특히 강원도민의 연대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시민대회를 주관한 이슬람대책강원도민운동 정형만 대표는 "이번 시민대회가 도지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이슬람 관련 경제 협력의 문제점과 위험성을 인식하고 현명한 정책 결정을 하며 도민들이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강원도 내 할랄타운 조성은 물론 이슬람 금융 유입에 따른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알려, 계획이 취소되도록 도민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원도 할랄타운 조성 및 이슬람 금융 유입저지 촉구 시민대회 및 기자회견
▲행진하는 참가자들. ⓒ이슬람대책강원도민운동 

시민대회 이후 각 단체 대표는 강원도 부지사 및 강원도의회 의장단을 면담하여 할랄타운 조성 및 이슬람 금융 유입 정책 반대 의사를 전달했으며, 150여 명의 참가자들은 강원도청 앞에서 시청 앞 광장까지 행진하며 피켓 시위를 하고 전단을 나눠 줬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강원도 할랄타운 조성 및 이슬람금융 유입저지 촉구 시민대회 성명서

강원도 최문순 도지사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무슬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무슬림관광객 증가를 대비한다는 명목으로 춘천, 강릉, 평창, 양양에 '할랄타운'을 조성하고, 2016년 9월에 동아시아 할랄콘퍼런스와 WIFE 여성비즈니스네트워크를 강릉에서 개최할 계획이며, 2017년 제13차 세계이슬람경제포럼을 유치하였다고 밝혔다. 정부나 각 지자체와 언론이 앞 다투어 제2의 중동 붐을 꿈꾸며, 할랄도축장을 세우고 할랄식당을 지원하며 무슬림 기도처를 코엑스나 인천공항에 설치하는 정책을 펴고 있다. 이는 영국이나 프랑스 등 유럽국가의 이슬람화에 따른 심각하고 끔찍한 폐해를 바라보는 온 세계인들이 이슬람의 확산과 테러에 대해 불안해하고 있는 현실을 무시하는 정책이다.

무슬림들은 소수일 때(인구의 5% 이하)는 관광이나 문화, 교육 등을 통해 평화주의자를 가장하여 그 사회에 침투하기 시작하지만 그들의 인구가 늘어나면(5% 이상) 그 나라의 법과 제도, 민주주의, 교육 등 모든 사회시스템을 거부하고 이슬람율법인 샤리아가 통치하는 사회를 이루고자 한다. 심지어 "민주주의를 참수(목을 따라)하라"고 외치기도 하며 필리핀 민다나오 섬처럼 분리 독립을 꿈꾸든지, 한 나라의 전복을 꿈꾸는 것이 세계 곳곳에서 드러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와 지자체가 이러한 사실을 무시하고 경제논리만을 앞세운 특정 종교(이슬람)의 확산을 도와주는 정책을 펼치는 것은, 국가치안과 국민의 안전에 심각한 위협을 가져올 뿐 아니라 남북평화통일까지도 물거품이 될 수 있다. 한국이 시리아나 파리 테러범들의 양성소였던 벨기에의 몰렌베이크처럼 이슬람 테러리스트의 소굴이 되어서 동북아 국가의 이슬람 거점국가로 전락할 수도 있다. 최근 이러한 심각성을 인식한 익산이나 대구에서는 할랄산업과 관련된 모든 정책을 취소 또는 보류하였다. 어찌하여 강원도의 도정을 이끌고 있는 최문순 지사는 강원도민의 의사에 반하여 할랄타운을 조성하고 이슬람금융자본을 유치함으로 이슬람을 끌어들여 위험을 자초하는가?

오늘 강원도청 앞에서 나라를 사랑하고 미래를 걱정하는 시민들이 뜻을 모아 대한민국과 강원도의 안보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강력하게 주장한다.

1. 강원도 내의 할랄타운 조성 계획을 전면 취소하라!
2. 강원도 내의 이슬람금융 투자 유치를 전면 중단하라!
3.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 전망을 어둡게 하는 반올림픽적, 반화합적 정책을 즉시 철회하라!
4. 경제적인 논리를 앞세운 특정종교에 대한 편의 제공을 중단하라!
5. 최문순 지사는 강원도를 위해 현명한 정책을 결정하고 수행하라!

우리 강원도민은 위의 요구사항이 관철될 때까지 온 국민과 함께 1,000만 서명운동 등 지속적인 국민연대운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

2016년 2월 23일
이슬람대책강원도민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