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성애대책시민연합 창립총회가 11일 오전 부산 국제신문사 24층 나폴리홀에서 개최됐다. 이 단체는 동성애 문제와 관련해 상호 활동 정보 교환과 정책 개발 등의 연대를 꾀하고, 동성애 조장 반대운동의 유기적 활동을 강화하며, 부산 시민사회의 도덕적 책임을 감당하는 기능을 수행하려는 목적으로 창립됐다.

창립총회 추진위원회는 “한국사회의 동성애 문제는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며 "동성애를 옹호하는 TV 드라마 등이 방영되며, 동성애를 포함한 차별금지법을 제정하려는 시도가 지속되고, 동성애를 인정하는 조례 등이 제정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아직까지 한국 내에 동성애자 수가 많지 않고, 대다수 국민이 동성애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갖고 있기에, 지금 잘 조직화해 체계적으로 반대한다면 충분히 동성애 확산을 막을 수 있다”며 “부산의 여러 단체들과 개인들이 연합해 부산 지역에서 동성애 관련 사역을 최선을 다하여 할 것을 다짐한다”고 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은 △동성애 문제점을 국민에게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동성애 바로 알기 운동 전개 △동성애의 문제점을 알리는 자료집 제작·배포 △동성애를 옹호하는 법과 조례 제정 반대 △국가인권위원회법의 동성애 옹호 조항 삭제 운동 전개 △지자체·교육청 등이 동성애 옹호활동을 하는지 감시 △질병관리본부에 동성애와 에이즈의 밀접한 관련성 발표 요청 △동성애자들에 대한 상담 및 치유 등이다.

창립총회 후 2부 순서에서는 ‘국가인권위원회법의 동성애 옹호 조항 삭제를 위한 개정운동 선포식’을 진행했다. 이들은 △국민의 대변자이며 법 개정 권한이 있는 국회는 국가인권위원회법의 ‘성적지향’ 문구를 삭제하여 줄 것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는 동성애 지원 정책을 전환하여 건전한 성문화 보급과 에이즈 예방과 치유에 노력해 줄 것 △국민들은 국가인권위원회법 개정에 찬성하는 총선 후보자에게 투표권을 행사할 것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