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광 목사(강남순복음교회 담임, 강남금식기도원 원장).

걱정, 근심, 두려움과 불안이 생길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겠습니까? 세상의 방법으로 해결하겠습니까?

영국의 폴 존슨은 “강한 믿음과 의지는 인생을 승리하게 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들의 강한 믿음과 의지가 승리를 가져 온다는 것입니다. 승리하는 삶은 우리 자신 뿐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승리하는 사람이 많은 사람을 도와 줄 수 있습니다. 나도 행복하고, 너도 행복하고, 모든 사람이 행복하게 살려면, 승리하는 삶을 추구해야 합니다.

하지만 승리만 우리에게 항상, 저절로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영국의 골드스미스는 “인간에게 있어 최대의 영광은 한 번도 실패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넘어질 때마다 일어나서 결국 이기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실패할 수 있습니다.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잘못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 때 포기하거나 낙심하지 말고, 다시 일어나는 것입니다. 칠전팔기하는 것입니다. 넘어질 때마다 일어나서 새로 노력하고 또 수고하고 애쓸 때, 최후의 승리자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싸워서 승리해야 합니다.

승리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 긍정적인 믿음과 희망을 품고 기도하면, 우리에게 새로운 희망과 용기가 생깁니다. 영국의 토마스 칼라일은 “구원받는 유일한 길은, 죄와 사망의 권세에서 승리하신 예수님을 믿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모르는 인생을 행복하게 살거나 성공적으로 살 수 없습니다.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미국의 존 맥아더도 “세상을 이기고 싶다면 하나님을 믿으라”고 했습니다. 이 세상과 싸워서 이기고 싶다면 하나님을 믿으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도와 주시면, 하나님의 도움을 받으면, 하나님께서 능력을 주시면, 이 세상을 이길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가져야 할 믿음은 무엇을 말합니까? 신뢰하고 의지하고 말씀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우선시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을 믿고 순종하면 말씀의 복과 기적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믿음으로 승리하게 합니다. 진정한 승리는 하나님의 도우심에 달려 있습니다. 그런 믿음이 우리를 승리하게 합니다.

김성광 목사(강남순복음교회 담임, 강남금식기도원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