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경호협회 이건찬 회장(오른쪽)과 (주)에스오월드테크놀리지 곽영진 대표이사(왼쪽).

8월 22일(토)부터 30일(일)까지 열리는 ‘제17회 2015 충주세계무술축제’가 온라인 실시간 방송된다. (사)대한경호협회 이건찬 회장과 (주)에스오월드테크놀리지 곽영진 대표이사는 25일 서울 디지털단지에 위치한 (주)에스오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에 대해 소개했다.

‘세계 무술과 문화의 만남’을 주제로 세계무술공원에서 진행되는 이 대회는 충주시가 주최하고 (재)중원문화체육관광진흥재단과 (사)세계무술연맹이 주관하며 유네스코와 충청북도가 후원한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택견의 본고장이며 한반도의 중심에 자리잡은 충주는, 17회까지 이어져 온 충주세계무술축제를 통해 세계 무술의 수도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39개국 55개 세계무술연맹 단체를 비롯한 국내외 수준 높은 무술인들이 대거 참여하고, 세계 무술과 지구촌 문화가 만나는 역동적이고 흥미진진한 각종 프로그램을 선보일 금년 행사는, 새로운 지구촌 축제의 장을 선사할 것이다.

주요 행사로는 충주의 특징으로 구성한 특별한 볼거리와 감동을 전해 줄 종합 주제 공연, 푸짐한 상금과 전문가의 해설을 통해 재미를 배가시키는 국제무예연무대회, 세계택견대회, K1, 태권도 고수회 대회 등 수준 높은 실전무술대회, 무예 체험 등이 실시될 예정이며, 이 밖에도 소망 등 걸기 및 전시체험 등 각종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올해 축제는 새로운 콘텐츠를 보완하여 과감한 변화를 시도할 계획이다. 충주시는 전 국민은 물론 세계의 무술인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감동을 전하고 화합의 장을 제공하며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겠다는 목적으로, 프로그램의 격을 한층 높이고 시민참여형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스마트폰을 통해 각종 대회를 실시간 생중계한다.

이를 위해 충주시는 전 국민 무료 보급용 홈페이지인 스마트포털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스마트폰용 무료 홈페이지를 개발·공급하는 (주)에스오월드테크놀리지의 스마트포털은 인터넷 주소창에 ‘본인의 휴대폰 번호.SO.VC’를 입력만 하면 불과 30초 만에 본인의 홈페이지가 자동으로 만들어지며, 본인의 홈페이지에서 충주세계무술축제의 모든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대회를 생중계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본인의 홈페이지 내에 있는 충주세계무술축제 소통방을 통해 충주시 관계자는 물론 참가한 선수들과 응원하는 시청자들, 그리고 전 국민이 실시간 소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참가한 선수들을 격려할 수 있고, 무술의 도시 충주를 전 국민과 전 세계에 홍보할 수 있게 했다.

한편 (주)에스오월드테크놀리지는 스마트폰을 통한 실시간 전도를 지원한다. 먼저 교회용 스마트포털을 만들고(약 1분 소요), 이를 통해 성도 개개인의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간단한 안내장만 배포하면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다.

교회용 스마트포털로 상시 교회 홍보를 하고, 목회자의 동영상 설교를 전하며, 성도 개개인 스마트포털 내에 있는 5초 생활 편의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50% 적립몰 등을 이용할 때마다 회사 유통수익의 60%는 이용 성도 본인 홈페이지에, 10%는 가입시킨 교회에 적립되기에 교회 재정에도 도움이 된다. 이 같은 서비스를 평생 본인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주)에스오 측은 밝혔다(이메일 문의: church@so.v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