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닷컴(대표 장기영)이 출시한 프리미엄TS샴푸가 단일 홈쇼핑 채널을 통해 100억원의 판매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GS홈쇼핑에서 출시한 후 7차례나 연속매진을 포함하여 총 10차례의 매진행진을 이어왔던 프리미엄TS샴푸가 출시 4개월만에 100억원의 판매를 기록한 것이다.

판매세트로는 총 16만개세트이며, 판매금액으로는 120억원을 넘어서는 수치다. 프리미엄TS샴푸는 다른 홈쇼핑 채널에서 이른바 미투제품을 출시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제품으로 기존성분에 마치현(쇠비름), 센텔라아시아티카(호랑이풀), 산초, 은행잎, 자몽등 5가지 새로운 성분을 추가해서 만들어졌다.

탈모닷컴 대표 본인이 M자 탈모를 극복하고자 직접 개발해서 화제가 된 프리미엄TS샴푸는 비오틴, 덱스판테놀, 피리티온아연액, 니코틴아마이드등 탈모방지, 모발굵기 증가 양모 성분과 함께 코퍼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했다. 또한 고삼, 감초, 인삼, 천궁, 단삼, 하수오,  어성초, 자소엽, 녹차잎 등의 성분에 이번에 추가된 다섯가지 성분추가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선보였다. 프리미엄TS샴푸는 풍부한 세정력과 유효성분으로 지성 두피 등을 가지고 있는 두피에 적당하다고 업체측은 밝혔다.

2010년 1월 처음 출시된 후 탈모닷컴내에서 현재까지 부동의 판매 1위 제품으로 자리잡은  TS샴푸는 특히 20대서부터 30,40대에 이르는 젊은 탈모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프리미엄TS샴푸는 미투제품들에 비해 철저히 탈모인들의 두피보호 위주로 만들어져 있는데, 두피와 탈모에 좋지 않을 수 있는 파라벤, 실리콘, 인공색소, 인공 향료 등을 넣지 않은 게 차별화되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TS샴푸에는 15가지의 천연 유래성분들이 들어가는데 보통 일반 샴푸들의 경우 0.1% 정도를 넣는 경우가 많은데 비해 어성초가 6%, 자소엽, 녹차가 각 각 3%나 실질적으로 들어가는 등 제조원가 측면에서도 차별화를 뒀다.

한편 지난 달 종합편성 채널인 채널A의 ‘닥터지바고’에서는 ‘탈모’편이 방송 되었는데 여기에 체험된 탈모방지샴푸가 바로 프리미엄TS샴푸라고 한다. 출연자들이 각각 비누와 일반샴푸 그리고 프리미엄TS샴푸를 가지고 직접 일주일 동안 사용해 본 후 두피측정을 한 결과 효과가 미미했던 다른 제품들과 달리 프리미엄TS샴푸를 썼던 출연자의 머리카락이 0.008mm가 굵어지는 실험 결과를 얻었다고 한다.

프리미엄 TS샴푸를 직접 개발한 탈모닷컴의 장기영 대표는 “프리미엄 TS샴푸는 직접 사용하기 위해 만든 샴푸로 고급원료와 천연성분 위주로 만들었으며, 아들이 탈모 때문에 고민하는 일이 없도록 미리미리 쓰게 하려고 만든 샴푸” 라고 말했다. 또한 “요즘 미투(me-too)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어서 제품구성이나 컨셉트 등을 따라 하는데 단순히 판매위주로 제품을 만들지 말고 탈모인 들한테 정말로 좋은 품질의 샴푸를 만들어서 팔아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홈쇼핑에 선보이는 제품 구성은 ‘프리미엄TS탈모샴푸’ 500ml 대용량, 140ml 휴대용, 진동 두피마사지기인 ‘TS가드’가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인터넷 등 다른 판매처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프리미엄 TS샴푸는 올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 구성으로 다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