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청소년 지저스아미(Jesus Army) 수련회가 다음 달 14-17일 경기 광주 광림수도원에서 개최된다.

청소년 Jesus Army는 이 시대 청소년들에게 믿음의 선배들이 본을 보였던 참된 기독교인의 삶을 알려주고, 나라의 미래를 짊어질 세대가 가져야 할 신앙적 소양을 심어주는 것이 목적이다.

수련회를 주최하는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은 음란과 낙태, 동성애 등을 막아서며 거룩을 추구하는 단체로, 이러한 거룩운동을 인정받아 국민일보 주관 2014년 기독교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청소년 Jesus Army 수련회 강사로는 다니엘 김 선교사를 비롯해 김동환·홍종철·임우현·김두식·김재동 목사, 김지현 강사, 이용희 대표 등이 나선다.

주최측은 “청소년들은 예수님을 영접하고 성령 충만을 받아, 세상을 이기고 죄를 이기고 마귀를 이기는 권능의 세대로 서야 한다”며 “갈수록 음란해지고 패역해지는 세상 속에서 성결의 밝은 빛이 되어, 음란의 어두움을 몰아내고 인터넷 세상을 하나님의 진리와 말씀, 사랑으로 제자 삼는 거룩한 세대로서 통일한국의 미래를 이끌 주역들이 되도록 하기 위해, 청소년 어떻게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지는지를 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소년 지저스아미에서 진행되는 ‘순결 서약식’ 모습. ⓒ지저스아미 제공

◈‘청소년 지저스아미’만의 특징

1. 말씀과 기도에 초점을 맞춘 캠프

프로그램은 오락이나 자유시간 없이 오로지 예배(말씀+기도)강연으로만 구성돼 있다. 참가 학생들은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 사용이 금지되고, 예배 참석시에는 단정한 복장을 갖춰야 하는 등 ‘그리스도의 군사’답게 엄격한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거룩한 나라, 북한구원 통일한국, 선교한국을 이끌어가며 올바른 국가관, 역사관, 선교관을 통해 시세를 분별하는 잇사갈 자손 200명의 우두머리처럼, 리더십으로 훈련되어 성경 속 요셉, 다니엘, 느혜미야, 에스더 같은 인물로 세우고자 한다.

2. NBNB운동(No Bible, No Breakfast): 아침 QT

“매일 아침 먼저 말씀을 보지 않고서는 아침식사를 먹지 않겠다”는 기치 아래, 수련회 3박 4일간 매일 아침식사 전 말씀묵상과 방법을 청소년들에게 가르치면서 말씀과 기도로 하루를 시작하는 방법을 교육·훈련한다.

3. 순결서약식

악하고 음란한 세대 가운데 예수님을 닮은 거룩한 세대를 일으키기 위해, 기독 청소년의 정서에 맞는 순결서약식을 진행한다. 하나님과 사람들 앞에 거룩한 삶을 살아갈 것을 서약하고, 순결증서와 순결서약 반지를 제작해 나눔으로써 순결서약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독려한다.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이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기록되었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하셨느니라(벧전 1:15-6)”.

4. 북한구원·통일한국·선교한국 위한 통일선교사, 인터넷 선교사 배출

북한 주체사상의 영적 실제를 분별하고, 앞으로 다가올 통일한국 시대를 기독청소년으로서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교육하며, 동성애와 이슬람 등 선교한국을 지향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과 기독교적 소양을 익힌다.

통일선교사란, 굶어 죽어가는 북한 동포들을 위해 1주일에 한 끼를 금식하며 요셉과 같이 동족 구원을 위해 먼저 부름받은 자임을 깨닫고, 예수의 제자로 훈련되고 구비되어 통일이 되는 그날 북한 동포들에게 구원의 복음이 증거하는 이들을 말한다.

인터넷 선교사란 인터넷, SNS, 미디어 등 21세기 소통의 수단들이 어두움의 세력들에게 장악되어 이용당하지 않고, 하나님 사랑과 복음을 증거하는 통로로 쓰임받도록 돕는 일을 하게 된다. 미전도종족에게 선교사를 파송하듯, 인터넷 세상을 하나님의 진리와 말씀으로 제자 삼아야 한다는 것. 수련회에서는 기독 청소년들이 인터넷 세상을 거룩으로 밝히는 ‘인터넷 선교사’를 파송한다.

5. 24시간 중보기도팀 & 학부모 기도회 운영

영적 전쟁이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는 수련회 3박 4일간에는, 기도 선교사들을 중심으로 24시간 기도가 계속된다. 첫날 낮에는 학부모 기도회가 운영돼, 50명 이상의 지원자들이 모여 중보기도를 하게 된다.

문의: cafe.naver.com/jesusarmy1(등록비 9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