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넷 주최 ‘제7차 열방을 품는 기도성회’와 이어지는 전 미주 한인교회 연합기도회에 대해 소개하는 관계자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박형우 미기총 부서기, 이현석 킴넷 사무총장, 오흥수 애틀랜타목사회 총무, 최낙신 미기총 공동회장, 한기홍 미기총 대표회장 및 킴넷 이사장, 최일식 킴넷 상임대표. ⓒ박현희 기자

세계선교동역네트워크(Korean Inter-Missions Network, 이하 킴넷, 사무총장 이현석 목사) ‘2014년 제7차 열방을 품는 기도성회’를 앞둔 28일 오후 6시(이하 현지시각), 주최측 관계자들이 둘루스 소재 한 식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행사에 대해 소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킴넷과 미주한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한기홍 목사, 이하 미기총) 관계자들이 참석해, 이번 기도성회를 시작으로 미주 전역으로 번져나갈 연합기도회에 대해 소개하고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미기총 한기홍 회장(은혜한인교회 담임, 킴넷 이사장)은 “미국은 건국 이래 최악의 영적·도덕적 위기에 처해 있다. 전 세계 한인 디아스포라 가운데 250만 명이 미국에 살고 있고, 4,500개 한인교회들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다. 이제는 미주 한인들이 주인의식을 갖고, 미국을 영적으로 부흥시키고 살려야 한다는 취지로 ‘전 미주 교회 연합기도회’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애틀랜타 성회를 시작으로, 다음달 11월 11일에는 캘리포니아 혼다스타디움에서 다민족 연합기도회가 열리며, 내년 1월 오렌지카운티, 2월 댈러스, 3월 뉴욕, 4월 워싱턴D.C., 5월 시카고, 6월 시애틀까지 기도의 열기를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2011년 11월 11일 엘에이 로즈볼에서 열렸던 다민족연합기도회에서, 주최측은 한인교회와 성도들의 기도 열정에 놀라며 깊은 인상을 받았고, 그 결과 오는 11월 11일 다민족연합기도회에서 가장 골든타임이라 할 수 있는 오후 6시 30분부터 두 시간을 한인들의 기도시간으로 할애해 줬다. 내년부터 이어지는 각 지역 한인교회 연합기도회를 통해 이 기도의 불꽃이 이어져, 각 지역과 도시마다 미국을 위해 연합해 집중적으로 기도하는 ‘기도운동’이 전개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킴넷 기도성회가 그 시작점이 되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재차 강조했다.

킴넷 이현석 사무총장은 이어 “킴넷은 그 동안 선교지향적인 교회와 목회자, 지도자, 그리고 선교사들을 네트워크해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세계선교를 지원해 왔다. 그 과정에서 무엇보다 기도가 없이는 선교가 이뤄질 수 없다는 사실을 절실히 깨닫고 시작된 것이 ‘열방을 품는 기도성회’다. 7차로 열리는 이번 기도성회에는 낮에는 킴넷 산하 12개의 네트워크의 사역 발표 및 ‘한인 디아스포라를 통한 세계선교의 방향’에 대한 다양한 발제와 질의응답 등이 있고, 저녁에는 현지 선교사들과 단체들의 ‘선교 도전’이 이어진다”고 소개했다.

킴넷 상임대표인 최일식 목사는 덧붙여 “250만 한인 디아스포라에게 두신 하나님의 시대적 사명이 분명히 있다. 북미주에서 일어나는 선교운동들은 순수하고 열정적이다. 또한 전 세계 750만 디아스포라를 효과적으로 연결해야, 중복선교 및 선교지의 불필요한 경쟁을 피해 더 효과적으로 빠르게 세계선교를 완수하리라 본다. ‘열방을 품는 기도성회’의 뜨거운 기도는 이런 선교운동에 불을 붙이는 역할이다. 특별히 이번 성회를 시작으로 미주 전역에 연합기도운동이 일어난다고 하니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한기홍 목사는 “무엇보다 미국을 위해 연합해 기도하는 이 자리에, 지역교회 목회자들과 교인들이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 한인교회들은 앞으로 미국교회를 깨우는 불쏘시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독려했다.

이번 기도성회는 29일(수) 저녁부터 31일(금) 저녁까지 ‘열방을 품는 선교’를 주제로 아틀란타연합장로교회(담임 정인수 목사)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