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연방대법원이 26일 “결혼은 한 남성과 한 여성의 결합”이라고 규정한 결혼보호법을 위헌이라고 판결한 것에 대해, 현지 한인교계는 단호하게 비판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코 진리는 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애틀랜타한인교회협의회 류도형 회장은 “하나님께서 자기 형상대로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생육하고 번성하라 하셨다. 하나님께서는 또 아담이 혼자 사는 것이 좋지 않으니 돕는 배필을 주셨다. 하나님의 말씀이 진리이며 옳은 것이다. 연방대법원의 판결은 결코 옳은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류도형 회장은 “연방대법원은 현실적인 잣대를 들이대 결혼보호법을 위헌으로 판결했지만, 우리는 세상의 눈이 아닌 하나님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봐야 한다. 선교적으로 교회는 동성애자를 품고, 그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게 해야 한다. 하지만 이것이 교회가 동성결혼 자체를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진 않는다. 이는 성경적으로 분명 잘못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류도형 회장은 “한인교계 내에서 일부지만 동성애에 대한 문제가 있음을 인지하고 있다. 임원회의를 해봐야 최종 결정이 되겠지만, ‘성경이 동성결혼에 대해 어떻게 설명하고 있으며 어떤 시각으로 바라봐야 하는가’에 대해 교협 차원에서 한인들에게 알릴 필요가 있음을 느낀다. 믿는 자들에게는 동성애에 빠지지 않는 길을, 믿지 않는 자들에게는 동성애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동성애에 빠져 있는 자들에게는 새롭게 갈 수 있는 길을 마련해 보고자 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동성결혼이 합법화된 워싱턴 주의 시애틀기독교회연합회 천우석 회장은 “우리가 사는 미국은 기독교 정신으로 세워져 축복과 번영을 이뤄왔으나, 금번 결혼보호법 위헌 판결 등 요즘은 하나님의 말씀이 기초가 된 법이 무너지고 사람의 생각과 명분이 그 자리를 대체하고 있다”고 안타까워했다.

천 회장은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법이 무너지는 이 시대에, 예레미아가 성전을 건축하는 마음으로 다시 한 번 우리의 신앙을 확고히 해야 한다”며 “성윤리 타락은 혈과 육의 싸움이 아니라 영적인 싸움임을 기억하며, 모두가 기도하고 크리스천으로서의 신앙관을 바르게 무장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프로포지션8 판결의 직접적 영향권 안에 있는 캘리포니아의 오렌지카운티기독교교회협의회 민경엽 회장은 “심히 우려스럽다. 교계 지도자들이 뜻을 모아야 할 것이다. 교회들이 연합하고 크리스천들이 하나되어 해법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