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2일 소위 ‘파업 대부흥회’에서 목사 가운을 입고 등장한 김용민 씨. ⓒ크리스천투데이 DB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홍재철 목사)에서 ‘막말 동영상’으로 전국민적 저항을 불러오고도 사퇴를 거부한 민주통합당 김용민 후보(서울 노원갑)를 강력히 성토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한기총은 8일 5만5천 한국교회와 10만 목회자, 1천2백만 성도들을 대표하여 ‘패륜아’ 김용민과 그를 전략 공천한 민주통합당, 그를 데려다 ‘파업 대부흥회’를 개최한 국민일보 노조를 향해 성명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먼저 김용민 씨에 대해 “지난 2004-2005년 진행한 인터넷 라디오 방송에서 美 국무장관을 향해 성적 망언을 했고, 노인을 경시하는 발언을 서슴지 않았으며, 최근 사무실로 항의하러 온 노인들이 하지도 않은 말까지 지어내 SNS로 퍼트리는 등 도저히 국회의원 후보라고 할 수 없는 상식 이하의 자질 없는 자”라며 “김용민은 특히 ‘한국교회는 일종의 범죄집단이자 척결의 대상’이라 밝혔고, ‘무덤에 머물러’ 등 거룩한 찬송들을 조롱하고 정치적 목적에 이용해 왔는데, 이는 종교를 떠나 국가관과 사회 근간을 뒤흔드는 매우 파렴치한 행동”이라고 규탄했다.

한기총은 “자칭 ‘목사 아들 돼지’라는데, 돼지는 자신의 몸을 희생해 수많은 이들에게 유익을 주나 김용민은 돼지만도 못한 희대의 파렴치한 패륜아임을 밝혀둔다”며 “김용민은 충효사상도 모르는, 자신의 아비를 욕되게 하는 패륜아”라고 비판했다. 한기총은 “성직자인 목사에게서 어찌 이런 패륜아가 태어날 수 있단 말인가” 라며 “우리 모두 부끄러움과 참담함을 느끼면서 ‘패륜아’의 아버지인 예장통합측 김태복 목사도 이 모든 사태에 대해 한국교회 앞에 석고대죄하여 하나님 앞에 사죄하라”고 전했다.

민주통합당을 향해서는 “국정의 동반자로서 국민 앞에 그 정체성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한기총은 “민주통합당이 공천한 이 ‘패륜아’는 한국 기독교를 가리켜 ‘범죄집단이자 척결 대상이며, 누가 정권을 잡아도 무너질 것’이라고 했는데 예장통합측 권사인 한명숙 대표와 당 지도부는 패륜아 김용민이 파렴치하고 부도덕한 자인 것을 알고서도 공천한 것인지 밝히라”고 했다.

또 “국회의원이라 함은 국민의 공복으로서, 존경과 사랑을 받고 분명한 국가관과 철학이 있어야 하며, 도덕적으로나 윤리적으로 타의 모범이 되어야 한다는 건 지극히 상식적”이라며 “한명숙 대표는 패륜아 김용민 공천 배경과 기준을 국민 앞에 소상히 밝히고 한국교회와 국민 앞에 사죄할 용의가 없는가” 라고 질의했다. 한기총은 합당한 조치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민주통합당의 정체성이 김용민과 동일한 것으로 인정하고, 향후 전개될 모든 책임도 민주통합당에 있다고 선포했다.

이와 함께 한기총은 ‘국민일보 노조원’들에게도 “국민일보를 떠나라”고 했다. 성명서에서는 “패륜아 김용민을 불러 ‘파업 대부흥회’를 열고 기독교를 모독하는 작태에 동조한 국민일보 노조는 그 정체성을 밝히라”며 “국민일보 모든 독자는 한국교회 성도들이고 창간 이념은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선교의 목적이므로, 창간이념을 파괴하려는 노조는 그 음모를 즉각 중단하고 경영에 불만이 있다면 국민일보를 즉각 떠나라”고 했다.

또 “국민일보 노조는 건강한 신문을 만드는 데는 아무런 관심 없이 오로지 창업자를 몰아내고 자신들의 유익과 권리를 주장하는 일에 혈안이 되어 있는데, 창간 취지를 외면하고 기독교의 정체성을 훼손하는 노조는 그 활동을 마음껏 할 수 있는 회사로 떠나라”고도 했다.

국민일보 경영진을 향해서는 “노조 때문에 신문 경영에 어려움이 있다면 차라리 국민일보를 폐간하고 제2의 기독교 신문을 창간하라”며 “한기총은 긴급히 한국 기독교 60 가입교단장들의 의견을 수렴해 이같이 입장을 표명하고, 이를 경청하지 않을시 한국교회가 직접 개입해 국민일보를 전도의 도구로 다시 세울 것을 천명하며 향후 국민일보에서 일어날 모든 사태의 책임은 노조에 있음을 명심하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