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종국 목사(청소년교육선교회 대표)

거울 보기


미국 인디에나주 이브닝 월드(Evening World)지에 <태양이 멈춘 이야기>라는 제목 기사의 내용에, 메릴렌드주 볼티모어시에 있는 커터스 기계 회사 사장이며 우주 계획 고문인 헤롤드 힐씨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 발표 했다.

'날마다 연구소의 컴퓨터 앞에서 지금부터 10만년 전까지 소급하여 올라가면서 그간의 태양과 달의 궤도 진행에 대한 조사를 통해 인공위성을 발사하는데 필요한 궤도를 측정하여 연구하던 중 갑자기 컴퓨터가 멈추었다. 컴퓨터에는 이상이 없었고 조사결과 궤도 진행상 꼭 하루가 없어졌다는 사실을 발표했다.

이 의문을 해결하려고 노력한 끝에 전에 교회를 다닌적이 있던 청년 과학자의 성경에 나타난 태양이 멈춘 사건에 대한 말을 듣고 성경을 찾아 여호수아 시대를 컴퓨터로 궤도를 조사 하였더니 23시간 20분 동안 태양이 정지 되었음을 밝혀냈다(수10:12-14). 나머지 40분의 행방도 성경(왕하20:8-11)에서 태양의 그림자가 10˚뒤로 물러간 사실을 발견하고 시간 으로 환산하니 꼭 40분이였고 결국 24시간이 없어졌음을 확인했다.'

이와같이 현대과학은 성경이 사실임을 분명하게 증거해 주고 있다.

1. 나는 성경을 어느 정도(몇 %) 믿는가?
2. 그 이유는 무엇인가?


주제 따르기

성경은 구약 39권과 신약27권, 합하여 66권으로 되어 있다. 나라와 직업이 다른 40여명의 사람들에 의해 히브리어,헬라어, 아람어의 3개 국어로 1500년이라는 기간에 걸쳐 기록되었다. 그러나 마치 한 사람에 의해서 쓰여진 것처럼 조화를 이루는데, 그 이유는 66권 전체의 저자가 성령이시기 때문이다.하나님의 말씀은 그리스도인이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지식 안에서 자라 가는데 필수적이다. 그리스도인이 그의 삶을 세세한 면까지 관리하는데 사용하는 기준들은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발견된다.

1.성경 전체의 중심인물은 예수님이다(요 5:39). 하나님의 말씀의 목적은 1)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고(딤후 3:15-17) 2) 우리를 깨끗게 하며(요15:3) 3) 영의 양식 되어 기쁨과 마음의 즐거움이 된다(렘15:16). 성경 말씀은 1)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벧후 1:20­21)이며 2) 하나님이 기록을 지시(계 1:19) 3) 받은 지혜대로 기록(벧후 3:15) 4)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딤후 3:16)이다.

2. 그런데 우리가 성경말씀을 읽지 않고 암송하지 않는 이유는 이렇다.
1) 죽은 사람이 음식을 전혀 섭취할 수 없는 것처럼 영적인 생명이 없는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을 영적인 양식으로 섭취하지 못한다. 다른 일들로 바빠서 항상 우선순위에서 밀리는 사람이다. 마치 주님이 부르실 때 장가가고 장례를 치르며 밭을 갈아야 하기
2) 영적인 생명은 있으되 병든 상태에 있는 사람으로 하나님 앞에 죄를 해결하지 못하면 영의 양식을 먹을 수가 없다.
3) 간식을 많이 하는 사람으로 세상 지식을 너무 많이 알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말씀의 의미를 깨닫는데 둔감하며 필요를 느끼지 못 한다.
4) 영적으로 게으른 사람으로 관심은 있지만 살아가는 자세가 적극적이지 못하고 동기부여가 잘 되지 않아서 주저하고 회피한다.
5) 지나치게 바쁜 사람으로 마음은 있지만 성경을 읽고 연구하는 데에는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데 때문에 나중에 하겠다고 미루는 사람들과 같다.

3. 시편 119편은 하나님 말씀에 대한 우리의 책임을 말하고 있다.
9절: 말씀을 따라 삼가함
­10절: 계명에서 떠나지 않도록 기도함
­11절: 말씀을 마음에 둠
­12절: 율례를 가르쳐 줄 것을 기도함
­13절: 나의 입술로 선포함
­14절: 주의 증거의 도를 즐거워함
­15절: 주의 법도를묵상함
­16절: 율례를 즐거워함. 말씀을 잊지 않음

이러한 사실들에 근거하여 하나님의 말씀이 나에게 풍성하게 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① 듣기 ② 읽기 ③ 공부 ④ 암송 ⑤ 묵상 ⑥ 전달의 6가지이다.


따라하기

손가락과 손바닥을 이용하여 성경책을 쥐는 행동을 함께 취하면서 성경섭취의 방법들을 익힌다. 새끼손가락부터 차례로 누적해서 4가지로 성경을 잡는다. 여기서 5개의 손가락은 각각 성경섭취의 5가지 방법을 의미하는데 각각의 손가락에 엄지 손가락을 같이 사용하면 더 쉽다. 그 이유는 4가지 방법이 다 묵상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손가락을 다 사용하고 성경책을 손바닥에 밀착하면 더욱 안정이 된다.


살아내기

매일 요한복음을 3장씩 읽으면서 노트에 매장마다 마음에 와 닿는 구절을 한 절씩 쓰고 마지막에 소감을 적기.


손종국 목사(청소년교육선교회 대표)

* 자세한 동영상강의를 C3TV(www.c3tv.com) 「손종국목사의 교사대학」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