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하라

[인터뷰] 북한자유주간 이끈 수잔 솔티 대표

“북한 자유 운동, 악과
싸우는 치열한 영적 싸움”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렸던 제16회 북한자유주간이 현지시간 지난 4일 일주일간의 여정을 마쳤다. 올해 행사에서는 북한 내 여성들이 주도해 시작한 장마당을 통해 시민사회가 형성되고 있다는 북한 내부의 변화와 함께 북한 고아들과 군인들의 인권 실상이 새롭게 폭로됐다. 또 미국 국무부,…
임현수 목사, 숭실대통일아카데미에서 강연

“남북 대화 상황, 왜 韓 억류자
공식 언급 없는지 의아”

통일시대 지도자를 양성을 위해 올해 신설된 숭실대통일아카데미(원장 조요셉 초빙교수)가 캐나다 큰빛교회 임현수 목사를 초청해 강의를 열었다. 14일 저녁 숭실대 형남공학관 대강당에서 열린 오픈강의 강사로 나선 임현수 목사는 통일을 위한 한국교회의 사명과 책임으로서 탈북민 선교를 강조하며, 1000만 평신도 선교사의 비전을 나누었다. 임 목사는 먼저 “제가 85년도에 한국을 떠났는데 그 때와 지금을 비…

최신기사

“노예 상태인 북한 주민들 위해 우리가 싸워주자”

포럼에서 ‘북한의 야만적인 사형제도와 북한주민의 생명권 침해 실태’라는 제목으로 발제한 이애란 원장은 먼저 “북한은 유엔가입국이자 시민적·정치적 권리에 관한 국제규약(B규약) 가입국”이라고 밝혔다. 이 원장에 …

북-중 국경의 휘황찬란한 불야성? 주민들은 아우성!

북한을 바라보는 두 개의 시선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여기 한 장의 사진이 있다. 언뜻 보면 화려한 네온사인이 건물마다 가득 드리워진 모습으로 보인다. ‘우리나라 사회주의제도 만세!’라는 선전구호에도 환하게 불을 밝…

북한 주민들, 어디든 마음대로 갈 수 있는 그 날이 올까

흙먼지 풀풀 날리는 구불구불 산길을 소달구지 마냥 느릿느릿 버스 한 대가 섰습니다. 언뜻 보면 차례대로 줄을 서서 버스를 기다린 사람들처럼 보입니다. 버스정거장인 것 같지만, 실상은 검문을 받은 후 대기하는 곳입니다.…

美 국무부 “北 정권, 자국민 인권과 자유 지독히 침해”

미 국무부가 북한자유주간을 맞아 “북한 정권이 자국민의 인권과 자유를 지독히 침해했다”고 거듭 강조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7일 보도했다. VOA에 따르면, 미 국무부는 지난 주 폐막된 제16회 북한자유주간과 관련해 6일 …

북한 군대 내 인권 증언… “가혹행위에 성접대”

제16회 북한자유주간 6일째인 3일(현지시간), 미 하원의원 회관인 레이번 빌딩에서 미 의회 내 초당적 기구인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 주관으로 ‘북한 군대 내 인권 유린’ 토론회가 진행됐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열린 토론에서…

美 싱크탱크 “한국 정부가 북한 인권 활동 제약하나?”

제16회 북한자유주간에 참석한 탈북자 단체 대표들이 대한민국 정부의 대북정책이 변화되면서 북한 인권을 위한 활동에 불합리한 제약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현지시간 2일 오후 1시 워싱턴 D.C.의 '싱크탱크' 중 하나…

“강제노역, 성학대…” 북한 내 고아들의 실상 증언

제16회 북한자유주간 5일째인 2일 오후 2시(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가정연구위원회(family research council) 건물에서 북한 고아들에 대한 인권 토론회가 열렸다. 학대와 강제노동, 성폭력 등에 노출돼 있는 북한 고아들의 실상에 대한 …

“中-北, 탈북민 색출에 공조… 국제 원칙 위반”

중국과 북한 정부가 중국 내 탈북자과 중개인 색출을 위한 공조를 강화하고 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2일 보도했다. VOA는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북한 보위부의 사주를 받은 북한인 혹은 보위부 요원이 탈북민으로 가장해 …

“북한의 자유와 해방을 위해 기도해 달라”

제16회 북한자유주간 4일째 공식일정으로 5월 1일 저녁 7시(현지시간) 알링턴 커뮤니티교회 수요집회에서 탈북난민인권연합 김용화 대표가 간증했다. 이날 집회는 크리스천 인터네이셔널 프리덤(Christian international freedom)과 알…

“北 정치범수용소에 기독교인 최대 5만 명 추정”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가 ‘2018 연례보고서’에서 북한을 종교자유 특별우려국으로 재지정할 것을 권고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일 보도했다. 북한은 2001년부터 종교자유 특별우려국으로 지정돼 왔다. 보도에 따르…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