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하라

물망초, ‘재일교포 북송 60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

“북한은 나라 전체가 철장 없는 감옥”

북한인권단체 사단법인 물망초(이사장 박선영)가 최근 일본 중의원 다목적홀에서 재일교포 북송 60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일본 교육부 장관을 역임한 나카가와 의원은 인사말에서 “지금 국제 사회에서는 북한의 핵 미사일 문제를 가지고 미국과 북한 간의 교섭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이 인권 문제”라며 “국제 사회가 인권 문제로 북한을 압박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

최신기사

‘제3국 체류’ 탈북민 가족 3명, 난민 지위 없이 美 입국

제3국에 체류 중이던 탈북민 일가족 3명이 작년 미 외교관들의 도움으로 미국에 입국해 망명 절차를 밟고 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최근 보도했다. 이들은 미국에 먼저 정착한 가족의 신원 보증과 현지 미 외교관들의 신속한 …

“유엔 회원국의 北 노동자 송환 여부, 모니터링 해야”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가 최근 “유엔 안보리(안전보장이사회) 대북제재 결의 2397호 8항 이행에 대한 면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유엔 안보리는 지난 2017년 대북제재 결의 2397호 8항을 채택…

물망초, 일본 의회서 재일교포 북송 60주년 세미나 연다

탈북민과 국군포로 등을 위한 인권단체인 사단법인 물망초(이사장 박선영)가 13일 일본의회에서 재일교포 북송 60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한다. 세미나의 한국 정식 명칭은 ‘북한 귀환(북송)사업 60년, IPCNKR과 한일NGO 세미나’이…

2019 북한이탈주민 경제 및 사회통합 실태 조사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가 6일 『2019 북한이탈주민 경제·사회통합 실태』 발간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 NKDB는 이번 보고서를위해 북한이탈주민 전문조사기관 ㈜엔케이소셜리서치와 함께 북한 이탈주민의 경제사회통…

“민노총 무죄, 탈북민 유죄? 눈 뜨고 지켜볼 것”

지난 달, 청와대 앞 시위 도중 경찰에 연행, 구속되었다가 보석으로 풀려난 북한인권운동가 허광일 위원장과 최정훈 대표가 징역 위기에 놓였다. 사단법인 물망초 박선영 이사장에 따르면 허광일 위원장과 최정훈 대표는 지…

“탈북자 10명 베트남에서 잡혀… 강제북송 위기”

북한인권단체인 북한정의연대(대표 정베드로 목사)가 29일 “지난 23일 중국에서 출발한 탈북자 10명이 베트남 국경을 넘은 후 베트남 변방대에 체포됐다”고 밝혔다. 정 목사는 “소식통에 따르면 북한에서 부모를 잃은 고아 …

웜비어 부모, 광화문 집회 참석… “北 정권은 괴물”

최근 방한한 故 오토 웜비어의 부모인 프레드·신디 웜비어 씨가 23일 광화문 집회에 참석해 북한 정권과 맞서 싸울 것을 당부했다. 먼저 신디 웜비어 씨는 “우리는 맞서 싸워야 한다. 일어나서 함께 그 악에 대적해서 싸워야…

웜비어 부모 “악한 北 정권과 끝까지 싸울 것”

“오토 웜비어는 북한의 악마적 근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갔다. 그의 죽음은 결코 헛되지 않는다.” 6.25전쟁납북인사가족협의회 이미일 이사장은 22일 故 오토 웜비어의 부모인 프레드·신디 웜비어 씨 앞에서 이렇게 말했다. …

“사상초유 강제북송, 어느 정권도 못한 반인도 범죄”

탈북인권단체총연합(상임대표 김흥광 사단법인 NK지식인연대 대표)과 범탈북민강제추방대책위원회(강청환 북한전략센터 대표)가 20일 미국 트럼프 대통령에게 서한을 발송하고, 최근 강제북송 논란과 관련해 우리 정부 관계자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