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정원한의원 박제욱 원장
날씨가 더워지면 당연히 사람들의 옷차림은 얇아지고 어느 정도의 노출도 피할 수 없다. 봄이 왔을까 싶을 정도로 빠른 속도로 여름이 다가왔다. 예년보다 빠른 여름에 급하게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때 급하게 살을 빼기 위해 굶거나 식단을 무리하게 줄이면 요요 현상은 물론 각종 부작용의 위험에 노출 될 수 있다.

비만은 각종 성인병을 일으키는 질병 중 하나이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다짐하는 것 자체가 건강을 위한 일. 하지만 요즘은 비만이 아닌 사람들도 다이어트를 하면서 각종 보조식품과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성황을 이루고 있다.

다이어트가 본연의 건강 회복 목적을 충분히 달성하면서 날씬한 몸매를 만드는 데에도 도움 될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전문가들은 비만하게 된 몸속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소하는 것이 그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

경희정원한의원 박제욱 원장은 “사람이 살이 찐 것은 몸속 문제의 영향을 받아서다. 살이 찌는 체질적 문제인 것이다. 이때 그러한 체질이 된 원인을 찾고 해결하면 평소보다 살이 잘 빠지는 상태로 변화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비만원인을 체내 독소로 보고 다이어트한약을 통한 해독요법으로 효과 좋은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건강까지 생각한 다이어트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 그의 설명에 따르면 한약 다이어트는 디톡스를 바탕으로 체내 독소를 제거, 살이 잘 빠지는 몸상태를 만들고 독소에 의한 질병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 그래서 무리한 식이요법이나 운동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낼 수 있다는 설명이다.

경희정원한의원 측에 따르면 아래 자가진단 항목에서 해당하는 것이 8개 이상이라면 해독다이어트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다. ▲항상 몸이 무겁고 지쳐있다 ▲먹는 것에 비해 살이 잘 찌는 것 같다 ▲특히 복부 비만이 심한 편이다 ▲여드름이 잘 낫지 않는다 ▲속이 더부룩하고 가스가 차며, 소화가 잘 안된다 ▲장이 안 좋아 설사 또는 변비에 시달린다 ▲지방간 또는 간경화가 있다 ▲고혈압약을 복용 중이다 ▲술자리가 잦은 편이다 ▲혈압 조절이 안 되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 ▲ 소변이 누렇고 냄새가 많이 나거나, 거품이 많다 ▲성욕 감퇴가 있다 ▲두드러기, 피부가려움을 느낀다 ▲코, 잇몸, 항문 출혈이 있다 ▲육식을 즐긴다 ▲가족 중 간질환을 가진 이가 있다 ▲얼굴이나 가슴에 붉은 반점이 있다.

박 원장은 “체중 감량과 동시에 여러가지 증상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해독다이어트는 해독환으로 스트레스독, 변독, 수독 등 각종 유형의 독소를 제거하고, 해독약침으로 각종 질환 치료 및 다이어트 효과를 거둘 수 있게 한다. 온열 치료는 이를 오래 지속하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특히 한약은 식욕억제, 지방 분해와 함께 식이요법의 효과를 크게 올려줘 오래 지속할 수 있는 원동력을 만들어 주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또 정원단으로 식이요법 중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가 결핍되지 않도록 하면 다이어트 부작용은 얼마든 피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박 원장은 “다이어트는 절대 체중감량만을 목적으로 무리하게 실천해서는 안 된다. 또 그런 다이어트는 오래 지속하기도 힘들뿐더러, 성공하더라도 요요현상을 겪을 확률이 무척 높다. 체내의 문제를 먼저 밝히고, 해결할 수 있는 다이어트가 그 효과를 충분히 누리고 오래 지속할 수 있는 방법임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