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쉽게 믿는 사단의 거짓말 3가지

강혜진 기자 입력 : 2017.03.07 11:53

첫번째, “당신은 위선적인 사람이다.”

사단의 거짓말
ⓒ더가스펠코얼리션
사단의 관심사는 우리를 절망에 빠뜨리는 것이다. 만약 사단이 우리의 생각 속에 다음과 같은 3가지 파괴적인 거짓말을 집어 넣는다면, 예수님의 능력은 크게 위축될 것이다.

미국 임마누엘교회 레이 오트런드 목사는 최근 더가스펠코얼리션 칼럼을 통해 ‘우리가 쉽게 믿는 사단의 3가지 거짓말’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 당신은 위선자이다.

“당신은 위선자이다. 물론 예수님을 섬기고 있지만 진짜로 섬기는 게 아닐 것이다. 모두 당신을 위한 것이고, 곧 섬기는 것도 포기하게 될 것이다.”

이같은 거짓말에 대해 이렇게 말하면 된다. 마음 속에서 정죄의 목소리가 들릴 때마다 다음과 같은 사실을 믿으라.  

“하나님은 우리보다 크신 분이고, 모든 것을 알고 계신다(요한복음 3:19~2). 나 조차도 나를 정죄할 수 없다. 나를 판단하실 수 있는 유일한 분은 주님이시다(고전 4:3~4).”

2. 당신은 패배자이다.

“당신은 패배자이며 스스로 삶을 망치고 있다. 지금도 너무 무너져 있다. 주님을 위해 어떤 일도 할 수 없을 것이다. 포기하는 것이 낫다.”

이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다.

 “주 여호와의 신이 내게 임하셨으니…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며 …모든 슬픈 자를 위로하되 무릇 시온에서 슬퍼하는 자에게 화관을 주어 그 재를 대신하며 희락의 기름으로 그 슬픔을 대신하며 찬송의 옷으로 그 근심을 대신하시고 그들로 의의 나무 곧 여호와의 심으신 바 그 영광을 나타낼 자라 일컬음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이사야 61:1~3).”

3. 당신은 작은 사람이다.

“당신은 너무 작다. 오늘날 복잡하고 붐비는 세상의 잔해 속에 파묻혀 보이지 않는다. 당신은 어떤 영향력도 발휘할 수 없고, 어떤 차별화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포기하는 것이 낫다.”

이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다.

“하나님께서 세상의 천한 것들과 멸시 받는 것들과 없는 것들을 택하사 있는 것들을 패하려 하시나니 이는 아무 육체라도 하나님 앞에서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하심이라(고전 1:28~29).”

오트런드 목사는 “각각의 거짓말은 나름대로 믿을 만 하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생각을 내려놓고 진리로 이같은 거짓말을 이겨내야 한다. 우리의 생각이 만들어낼 수 없는 결정적인 목적성을 가진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