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대현
▲총회장 이종승 목사가 백대현 대표회장(오른쪽)에게 취임축하패를 증정하고 있다.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대신) 부흥사회 제36대 대표회장 백대현 목사 취임 감사예배가 지난 20일 오전 총회회관 예배실에서 진행됐다. 백대현 목사는 총회와 한국교회를 부흥시키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대표회장 백대현 목사(광진명성교회)는 취임사를 통해 "모든 영광 하나님께 돌리고 부족한 사람의 취임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총회에 필요한 부흥사, 한국교회를 살리는 부흥사가 되도록 하기 위해 먼저 우리가 깨어있는 일을 전개해 나가고 교단의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예배는 사무총장 남성종 목사의 사회로 상임회장 이규철 목사의 기도와 사무차장 최상용 목사의 성경봉독에 이어 총회장 이종승 목사가 설교했으며, 회계 김상국 목사의 헌금기도가 있은 후 취임 및 축하하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이종승 총회장은 '교회를 부흥시키는 부흥사'란 제목의 설교를 통해 "한국교회는 반드시 부흥되어 이 민족의 희망이 되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말씀 충만한 가운데 예수그리스도 중심의 메시지를 전하고, 능력이 나타나 손만 얹으면 이적이 나타나야 한다"면서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부흥사들이 삶의 본이 되어 가는 곳곳마다 교회가 부흥되는 역사가 나타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백대현
▲예장 대신 총회부흥사회 제36대 대표회장 백대현 목사의 취임감사예배가 지난 20일 총회본부 예배실에서 진행된 가운데 참석자들이 예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표회장에 대한 약력소개에 이어 대표회장으로 취임하는 백대현 목사가 임원 및 상임회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직전대표회장 이태윤 목사와 직전연수원장 윤호균 목사, 직전 사무총장 이규철 목사에게 각각 감사패를 증정했다.

이어 증경총회장 유중현 목사와 부총회장 이주훈 목사의 권면과 지도위원단 김광옥 맹석영 이태윤 목사의 격려사가 있었으며, 부총회장 유충국 목사와 미션월드21세기부흥협의회 대표회장 송태권 목사, 총회 사무총장 이경욱 목사의 축사와 지도위원단 조나단 목사의 축시가 있었다.

이날 대표회장 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총회와 수도노회, 국내교회살리기운동본부, 민족복음화운동본부, 한장총 부흥사협, 한기부, 비전청소년훈련원, 한얼산기도원, 오산리금식기도원부흥사회, 기침 예성 부흥사회 등에서 축하패를 증정했으며, 광진명성교회의 꽃다발 증정과 백향목중창단의 축가가 있었다.

이날 예배는 증경총회장 정영근 목사의 축도와 기념촬영 후 서기 이찬일 목사의 오찬기도로 마쳤으며, 점심식사 후에는 임시총회가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