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슬람대책협의회
▲예장합동 부총회장 전계현 목사가 12일 한국이슬람대책협의회 창립예배에서 말씀을 선포하고 있다. ⓒ이지희 기자

국내 이슬람 이주노동자와 유학생들의 급증과 더불어 결혼 이주, 개종, 이슬람 편향 정책 등으로 한국의 이슬람 인구 비율이 계속 증가할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는 가운데 이슬람 확장에 종합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한국이슬람대책협의회(대표 고정양 목사)가 출범했다.

한국이슬람대책협의회는 먼저 한국교회가 이슬람교의 원리와 역사를 성경적으로 분석, 평가할 수 있도록 하루 4시간 집중 교육을 하는 '이슬람교육지도자 및 평신도 양성 인텐시브 코스'를 운영하면서 동시에 세미나와 문서 출판 사역 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 사역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협의회는 "상당수 이슬람 개종자가 기독교 출신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교회부터 이슬람의 실재를 깨달을 수 있도록 '예방주사' 사역을 하기 위해서다"고 설명했다.

협의회는 "지금은 대한민국이 이슬람화되는 것을 염려만 하고 있을 때가 아니라, 반드시 모든 교회가 동참하여 교회 내에서부터 이슬람 교육이 체계적으로 시행되어야만 하는 중요한 시점"이라며 "유럽의 교회들처럼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일이 절대 일어나지 않도록, 사전에 교역자들과 성도들이 나서서 한마음으로 이슬람에 대비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향후 한국이슬람대책협의회는 전국 조직으로 확대하고, 법조계, 정계, 의료계, 문화계, 방송통신계 등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과 함께 국내 이슬람교 확장에 따른 종합 대응방안을 마련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슬람은 '혈전의 종교', 모든 교단 일어나 이슬람 확장에 대응해야"

12일 한국100주년기념관 제1세미나실에서는 한국이슬람대책협의회 창립대회와 국내 이슬람교 확장에 따른 종합적인 대응방안 모색을 위한 강의가 진행됐다.

창립예배는 전국지역지부 총괄위원장 이봉철B 목사의 사회로 예장고신 전 이단대책위원장 전태 목사의 대표기도, 협의회 서기이자 대변인 이봉철A 목사의 말씀봉독, 예장합동 부총회장 전계현 목사의 말씀선포, 예장합동 이슬람대책위원장 권순직 목사의 격려사, 협의회 대표 고정양 목사의 인사말, 협의회 기획위원장 백현우 국장의 광고, 예장대신 부총회장 유충국 목사의 축도로 진행됐다.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으로'(삼상 17:45~47)라는 주제로 말씀을 선포한 전계현 목사는 "예수를 믿고 구원을 받아 하나님을 아버지로 부르는 그리스도인들은 몇 가지를 전제해야 한다"며 "하나님은 스스로 존재하신다는 것을 믿으며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셨고 신구약 성경 모든 것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믿어야 한다. 이런 부분이 전제되지 않는다면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님, 성경을 우리 마음대로 취사선택하고 삭제, 제거할 수 있는데, 그러한 유신진화론 등에 젊은 사람들이 합리화하거나 현혹되는 것이 유감스러운 일 중 하나"라고 말했다.

한국이슬람대책협의회
▲한국이슬람대책협의회 대표 고정양 목사(가운데)가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이지희 기자

그는 또한 "이슬람이 골리앗처럼 전 세계에 폭력적 방법과 오일머니로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슬람이 블레셋의 칼과 단창, 철학, 이념, 사상, 돈, 폭력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골리앗처럼 전 세계를 엄습해오고 있는데, 이 일에 한국이슬람대책협의회가 칼과 단창으로 하지 않고 다윗처럼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으로 일하기 바란다. 하나님의 이름, 여호와 하나님의 능력과 권세, 그것에 전제한 신앙이 어느 때보다 우리에게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골리앗을 정복시키고 블레셋을 이기는 목적은 하나님의 이름을 드러내는 것"이라며 "하나님이 함께하셔서 하나님이 존귀하게 되는 일을 위해 논의하고, 하나님의 이름을 내세우고 그분의 영광을 위해 일하면 하나님께서 능히 승리하게 하실 줄 믿는다"고 말했다.

권순직 목사는 "오픈도어선교회는 기독교인이 가장 많이 박해하는 10개국 중 9개국이 이슬람 국가라고 한다"며 "이럴 때 대한민국에 무슬림이 아직 10여만 명이라고 하지만, 여러 가지 면에서 목 조여 오고 있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또 "수쿠크(이슬람 채권) 발행과 할랄식품 등 어느 시에 어떤 모양으로 이슬람이 우리에게 다가올지 알 수 없다. 이제 우리가 정신을 차리고 하나님의 진리를 지키고 그 일을 위해 부르짖고 시간과 몸, 모든 것을 투자하면 하나님의 역사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권 목사는 "위험이 있지만, 하나님의 진리에 대한 일을 멈추지 않고 힘을 합쳐 방어도 하면서 전략적으로 무슬림들에게 복음을 알려주는 일도 시작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고정양 대표는 "한국교회가 종교다원주의, 동성애에 이어 이슬람까지 사면초가에 있으면서도 안일하다"며 "전 교단적으로 나서서 벌써 큰 목소리를 냈어야 하는데, 우리와 같이 미천한 사람들이 협의회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또 "동성애도 대다수 이름도 없는 작은 사람이 일어나 불을 붙여놓으면 그때야 한국교회가 일어났다"며 "제2, 3의 저희 같은 작은 단체가 계속 일어나기를 바랄 뿐이다"고 덧붙였다.

이어 고 대표는 "이슬람은 무하마드의 창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혈전의 종교였다. 유대인과 기독교인을 모두 죽이는 이슬람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무서운 종교며, 절대 이슬람과 한국교회는 같이 갈 수 없다"면서 "예장합동뿐 아니라 모든 교단이 일어나 이슬람이 뿌리내리지 못하게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히 "우리나라 7대 종단, 8대 종단 안에 이슬람이 들어오려고 한다는 사실이 낭설이기 바란다. 한국교회가 정신 차려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날 전태 목사는 "한국교회가 이슬람의 팽창과 위기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기 바란다"며 "이 땅에서 일하며 살아가는 무슬림들이 예수를 믿고 돌아가 자기 땅에서 증인이 되는 역사가 일어나고, 한국교회도 지금의 위기를 제2의 부흥의 기회로 삼아 모든 지도자가 회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회자가 기독교와 이슬람 차이 모르면 결국 교회·성도가 손해"

한국이슬람대책협의회
▲한국이슬람대책협의회 연구위원장 김윤생 목사가 이슬람 지도자 양성 인텐시브 코스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지희 기자

"경기도의 어느 교회서 잘 나오던 집사님이 나오지 않아 심방을 갔습니다. 대학에 들어간 자제가 등록금이 없는데 마침 무슬림과 연결됐습니다. 그 무슬림은 등록금을 주는 대신 가족이 다 이슬람으로 개종해야 한다고 했답니다. 집사님이 갈등을 느꼈는데, 무슬림이 '걱정하지 마라. 기독교의 하나님과 이슬람의 알라는 같은 신이니 믿으면 된다'고 말해서 가족이 전부 이슬람으로 개종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창립예배 후 진행된 이슬람지도자양성 인텐시브 코스에서는 이혜훈 국회의원의 특강과 협의회 연구위원장 김윤생 목사가 인텐시브 강의를 진행했다. 김 목사는 이날 "만약 교회에서 조금이라도 이슬람에 대해 제대로 가르쳐줬다면 그런 일이 일어났겠는가. 인텐시브 코스 사역은 예방주사 사역이다. 예방주사를 맞으면 거의 다 넘어가지 않는데 그렇지 못해 문제가 심각하게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유명한 목사님도 기독교와 이슬람의 차이를 너무 모르며, 머리로만 들으니 판단이 제대로 안 된다. 그러면 그 교회와 성도들이 손해 보는 것"이라며 안타까워했다.

김윤생 목사는 또 "많은 시간 이슬람 강의, 특강을 들었지만 그때는 마음이 타오르나, 교회에 돌아가서 어떻게 가르쳐야 될지 막막한 경우가 많았을 것"이라며 "짧은 시간 안에 교안을 택하고 준비해서 교육하려면 절대 쉽지 않은데, 목회적 관점에서 교회가 이슬람을 잘 교육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 강좌가 오픈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여러분이 아는 성경과 비교한 이슬람의 교리를 이해하고, 이슬람의 역사와 국내 이슬람 현황까지 전체적으로 훑으면서 각각의 정보가 연결되면, 코스를 마치고 돌아가서 교회에서 이슬람을 가르치는 데 아주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이슬람대책협의회는 △지도자 양성 △이슬람 집중교육 세미나 △이슬람 관련 출판사업 △이슬람 집중교육 확산을 위한 홍보 등에 집중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함께 동역할 단체회원, 개인회원을 모집하고 있다.(문의 070-4268-1965, chingu-sai@daum.net, 이슬람 상담 070-7531-78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