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많은 이들이 새해 각오를 다지고 있다.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운동, 금연/금주, 그리고 공부이다. 특히 공부의 경우 자격증이나 학위취득 등이 궁극적인 목적이기 때문에 보다 체계적으로 접근해 꾸준한 시간을 투자해야 할 필요가 있다.

여러 교육기관에서 진행하는 학점은행제 과정을 이용하면, 비교적 적은 시간을 투자해서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다. 중앙대학교 학점은행제 주말특별 학사학위 취득과정은 주 1회 수업만으로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직장인은 물론 일반 수험생, 주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중앙대학교 학점은행제 주말특별 학사학위 취득과정은 현재 해당 과정의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 과정은 경영학과 사회복지학 과정으로, 수업은 서울 캠퍼스에서 주말(토요일) 1회 출석으로 진행된다. 일정 학점을 이수할 경우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학위수여 요건은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을 중앙대 과정에서 취득하는 것이다. 고등학교 졸업자는 타 기관 1년을 포함해 4년동안 140학점을, 전문대학교 졸업자는 2년 15주 동안 84학점을, 대학교 졸업자(타전공 이수자)는 2년동안 48학점(계절학기 제외)을 취득해야 한다. 단, 사회복지학 과정은 현장실습 120시간 이상이 추가된다.

이렇게 취득한 학위로는 대학원 진학 및 학사편입 등에 도전할 수 있다. 실제로 중앙대 주말특별과정 졸업 후에도 여러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하고 있다. 전문대 졸업 후 국내 S중공업에 근무하던 A씨는 중앙대 주말과정 졸업 후 영국 해양전문대학원(OST-SCHOOL)에 진학했으며, 이 외에도 많은 졸업자들이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성균관대 등의 대학원에 재학 중인 것으로 알려진다.

한편 중앙대학교 학점은행제 주말특별 학사학위 취득과정은 서류 전형(우선 접수순)으로 전형이 이루어지며, 홈페이지 및 우편을 통해 제출서류와 함께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상담 및 문의는 과정 담당자 전화 및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