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고우니
ⓒ이음기획
피아니스트 양고우니의 독주회가 오는 17일 화요일 저녁 8시 서울 예술의 전당 IBK챔버홀에서 열린다.

이음기획이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및 독일 뒤셀도르프 국립음대 동문회가 후원하는 이번 공연에서는 테크닉적으로 너무 난해해 쉽게 접하기 힘든 리스트의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연습곡 전곡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아름답고 서정적인 선율의 슈베르트 즉흥곡과 베토벤의 소나타 7번도 함께 연주될 예정이다. 클래식 전문 해설자인 임규석 씨의 깊이 있는 해설도 준비되어 있다.

총 6개의 곡으로 이루어져 있는 리스트의 파가니니에 의한 대연습곡은 바이올린의 악마적인 천재라 불린 바이올리니스트 파가니니의 연주를 보고 굉장한 충격을 받은 리스트가 그의 바이올린 곡을 피아노 독주곡으로 편곡한 곡이다. 리스트 특유의 화려함을 만나 더욱 아름답고 화려하게 재탄생된 곡으로 오늘날 많은 음악애호가 및 연주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연주하기는 어려운 곡이며, 난해한 고도의 테크닉을 요구해 많은 피아니스트들이 전곡 연주를 피하고 싶어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그런 점에서 이번 피아니스트 양고우니의 연주에 많은 애호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유려한 테크닉과 섬세한 음악적 감성을 지닌 피아니스트 양고우니는 연세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한 후 독일로 건너가 뒤셀도르프 국립음대에서 석사과정과 최고연주자과정(Konzertexamen)을 최우수성적(mit Auszeichnung)으로 졸업했다.

일찍이 많은 국내외 콩쿨에서 입상하며 재능을 인정받은 피아니스트 양고우니는 유학 중 독일 장학재단인 예후디 메뉴인(Yehudi Menuhin) 소속 피아니스트로 발탁돼 장학금을 받으며 활발한 연주활동을 했고, 모차르트 페스티발, 벡슈타인, 독일 도르트문트 케스터첸트룸(Orchesterzentrum NRW), 뒤셀도르프 쇼팽 페스티발, 쾰른 국립음대, 뒤셀도르프 슈틸베르크(Stilwerk)홀, 파르티카(Partika)홀 등 여러 국제 음악제와 기관들에 초청돼 연주하며 그녀만의 풍부한 음악적 감성과 해석으로 현지 언론과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독일 베스트팔렌주 심포니 오케스트라, 뒤셀도르프 금관앙상블(Blech Blaeserensemble), 서울시향, 평택시향, 청주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원음 심포니 오케스트라 등 국내외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했고 독일 에쎈 국립음대(Essen Folkwang Hochschule) 교환 연주, 아헨(Achen) 음대 교환 연주 등의 음악적 교류를 통해 연주 영역과 음악세계를 넓혀가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박인미, 강충모, 김영호, 비플링어(J. Wiplinger), 게오르그 쇙크(Georg F. Schenck)를 사사한 피아니스트 양고우니는 2010년 귀국 독주회(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를 시작으로 그녀만의 탁월한 연주력과 독창적인 음색으로 국내청중들과도 교감하고 있으며 현재 앙상블 아르페지오와 한국피아노듀오협회 회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나가고 있으며 국립한국교통대학교(구 충주대), 공주교육대학교, 충북예고에서 후학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양고우니 피아노 독주회의 예매는 SAC Ticket, 인터파크티켓, 옥션티켓, 예스24, 하나티켓을 통해 가능하며 티켓은 전석 2만원이다. 대학생을 비롯한 학생들은 50% 할인받을 수 있다.

1. 공연일시 및 장소: 2017.1.17(화) 저녁 8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2. 주최: 이음기획
3. 후원: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독일 뒤셀도르프 국립음대 동문회, 서희건설
4. 티켓: 전석2만원 (학생 50% 할인)
5. 예매처: SAC Ticket (02-580-1300), 인터파크, 옥션, 예스24, 하나티켓
6. 입장연령: 미취학아동 입장불가
7. 문의: 이음기획(02-3453-7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