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수능
▲과거 수능시험을 치를 선배들을위해 후배들이 좋은 결과를 기대하며 세레모니를 하고 있다. ⓒ크리스천투데이 DB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17일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0분까지 전국 시험장에서 일제히 치러진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수험생 유의사항에 따르면, 모든 수험생은 한국사 영역에 응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수능 응시 자체가 무효 처리되고, 성적통지표 전체가 제공되지 않는다.

또 시험 당일 오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 본인의 수험번호가 부착된 좌석에 앉아 대기한다. 시험이 시작된 후에는 시험실에 들어갈 수 없다.

1교시를 선택하지 않는 수험생의 경우에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 감독관에게 컴퓨터용 사인펜 및 샤프를 지급받고 수험생 유의사항을 들은 후, 감독관의 안내에 따라 지정된 대기실로 이동해야 한다.

아울러 시험 당일 수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유효기간내) 등)을 반드시 지참하고, 수험표와 신분증은 책상 왼쪽 위에 놓아둔다. 휴대용 전화기, 디지털 카메라, MP3 플레이어, 전자사전 등은 시험장에 가지고 들어갈 수 없다.

이 밖에 자세한 유의사항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인터넷 홈페이지(www.suneung.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