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학문과 실무를 결합한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는 학문 연마의 장으로서 전통을 지켜온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이 2017학년도 전반기 석사과정(야간) 신입생을 모집한다.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은 30여 년 동안 1,100여 명의 걸출한 인재를 배출해 온 특수대학원으로 그 동안 졸업생들이 관계, 정계, 학계, 재계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졸업생과 재학생을 연계하는 동문회, 석사과정 원생과 정책고위과정 원생과의 교류를 지원하는 원우회 등을 통해 종적, 횡적 인적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학과는 총 5개로 ▲행정학과 ▲다문화정책학과 ▲지방행정학과 ▲복지행정학과 ▲공안·경찰행정학과이다. 행정학과에서는 행정관리, 정책학, 사법행정, 병원행정전공을, 다문화정책학과에서는 다문화정책전공을 이수하게 된다.

지방행정학과에서는 도시행정, 환경행정, 지방자치를, 복지행정학과에서는 사회복지전공을 이수하게 되며 공안·경찰행정학과에서는 경찰행정, 범죄과학수사, 경호비서전공을 중심으로 한 전문적인 교육이 마련되어 있다.

졸업생에게는 다양한 특전도 주어진다. 다문화정책학과 졸업생은 다문화사회전문가 2급/1급 전문 인력에 해당돼 졸업증서와 별도로 총장명의의 ‘다문화사회전문가 학위과정’ 수료증을 수여하며, 복지행정학과 졸업생에게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및 사회복지사 1급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모집 대상은 지원자격은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누구나로, 지원자의 학사과정의 출신학과 및 전공과 관계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일정은 11월 14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 원서접수가 진행되며 30일까지 제출 서류를 우편 또는 등기로 제출해야 한다. 이후 12월 3일, △학업수행능력 △학과 지원동기와 졸업 후 장래계획 △학문 및 일반교양에 대한 지식수준 등을 평가하는 서류 및 면접 심사가 이뤄진다. 이후 12월 8일 최종 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 홈페이지를 둘러보거나 교학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