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영남
▲채영남 통합 총회장. ⓒ크리스천투데이 DB
예장 통합 총회(총회장 채영남 목사)에서 오는 8월 7일 '총회 이단경계주일'을 앞두고 총회장 목회서신을 통해 "새로운 각오로 이단들의 책동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총회 산하 모든 교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신에서는 "지구촌 전체가 갈수록 짙어지는 불확실성과 국내외 정치·경제·사회적 혼란과 함께 끊임없이 문제가 되고 있는 이단사이비 집단의 발호도 바른 신앙을 추구하는 교회와 성도들에게 큰 장애가 되고 있다"며 "최근 한국교회의 가장 중요한 현안 중 하나는 이단 세력들의 발호가 두드러지고 있다는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총회는 "신천지 집단 같은 이단 세력들의 책동을 막는 길은 우리 스스로가 영적으로 무장하고 이들을 대적할 수 있는 믿음과 실력을 갖추는 일"이라며 "총회는 이미 이 같은 목적으로 '교리교육'을 강화하는 자료집을 발간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개별 이단들을 대처할 수 있도록 필요한 각종 자료를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다. 전국 교회가 이단경계 주일을 지키는 것도 이러한 활동의 연장선"이라고 전했다.

이후 성도들과 동역자들에게 △모든 교회와 교역자들이 성경에 기초한 교리교육을 철저하게 가르치고 배우는 데 힘을 기울여 달라 △정기적 특별집회와 모임을 통해 이단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달라 △총회와 노회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 간 실제적이고 효과적 이단 대처를 위해 유기적 관계를 더욱 강화해 달라 등을 당부했다.

서신은 "이단 문제는 하루 아침에 해결될 사안이 아니고, 주님이 다시 오시는 그 날까지 이단들의 미혹과 준동은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결국 우리 스스로 이들의 활동에 대비해야 한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약 4:7)'는 말씀과 같이, 담대한 믿음의 자세로 이들을 대적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