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명의전화
한국생명의전화는 지난 18일 대회의실에서 범국민 생명 존중 자살 예방 캠페인 '생명 사랑 밤길 걷기 서포터즈 리더 발대식'을 개최했다. 

'생명 사랑 밤길 걷기 캠페인'(http://www.walkingovernight.com)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제정한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인 9월 10일을 맞아, 문화체육관광부의 특별 후원을 통해 매년 한국생명의전화 주관으로 열리고 있다.

2006년부터 시작된 이 캠페인에는 그동안 전국에서 약 183,000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수원, 광주, 인천, 전주 총 8개 도시에서 진행되며, 더 많은 국민들에게 생명 존중을 위한 문화적 참여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특히 이날 발대식은 서포터즈들에게 캠페인의 취지를 알리고 앞으로 3개월간 성공적인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중요한 자리였다. 

또한 "해질녘부터 동틀 때까지" 어둠을 헤치고 빛과 희망을 찾아가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고 소중한 이들의 자살을 막는 생명 사랑 지킴이로 활동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중요한 의미도 함께 포함돼 있다. 앞으로 이들은 창의적인 리더십을 발휘하여, 대회 당일 페이스메이커와 운영, 영상·취재뿐 아니라, 홍보활동을 통해 서울시민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 전 계층으로 생명 사랑 메시지를 전달한다.

2016년 생명사랑밤길걷기는 9월 2일(금) 여의도 한강공원 계절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