션
▲승일희망재단의 공동대표 션이 'withice팔찌'를 홍보하며 올린 사진. ⓒ션 인스타그램

가수 션이 최근 “하나님께서 나를 연민과 사랑으로 대하시듯 나 또한 어떤 사람이든 연민과 사랑으로 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며 자신의 SNS에 소식을 전했다.

같은 날 션은 “withice팔찌 판매 수익금 전액은 우리나라 첫 번째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기부됩니다”며 기부팔찌를 찬 사진을 올렸다.

‘withice팔찌’는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한 캠페인의 하나로, 승일희망재단뿐 아니라 희움 등에서 기부와 후원을 목적으로 진행 중이다.

기부팔찌
▲기부팔찌를 차고 있는 스타들. ⓒ김성은, 강균성, 강성훈 인스타그램

한국해비타트의 홍보대사이자 러빙핸즈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젝스키스의 강성훈도, 지난 6월 17일 자신의 SNS에 국내 빈곤·결식아동 및 다문화 가정 아동들의 생계비 및 교육비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FRIENDSHIP BRACELET팔찌를 찬 사진을 올렸다. 같은 날 강균성도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한 ‘희망나비팔찌’를 찬 사진을 올렸다.

홀트아동복지회 홍보대사의 배우 김성은도 “제가 하고 있는 Love&Lucky 팔찌 수익금의 절반이 홀트아동복지회를 통해 한부모가정 지원사업에 기부된대요”라고 홍보했다.

한편 팔찌를 통해 후원과 기부 활동을 늘리는 단체로 비커넥트, 굿네이버스, 뉴킷, 플랜코리아, 디어 하트 및 디어도그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