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5년 이혼과 가정 내 갈등·폭력·경제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앨범을 제작했던 ‘선물’ 프로젝트가 ‘2016 선물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선물 프로젝트’는 태연, 소녀시대, 동방신기, 카라 등의 곡을 작사한 줌바스 뮤직그룹 소속의 작사가 MAFLY를 필두로, 여러 아티스트들의 재능기부와 도움으로 시작됐다.

이번 ‘2016 선물 프로젝트’는 ‘위기의 청소년들에게 전하는 희망의 노래’라는 타이틀로 가정과 학교, 사회 밖에 방치된 아이들을 위한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앨범을 제작할 계획으로, ‘양떼커뮤니티’의 청소년들과 ‘강남구청소년쉼터(태화기독교복지관)’, ‘살레시오청소년센터’ 및 다수의 청소년들이 직접 노래할 예정이다.

선물프로젝트
▲'2016 선물 프로젝트'의 작곡팀 멤버. ⓒ선물프로젝트 페이스북

현재까지 공개된 프로젝트 작곡팀 멤버로는 태양의 ‘Baby I’m Sorry‘, 아이유의 ’혼자 있는 방‘ 등의 작곡가 전승우, GOT7의 ’Home Run‘과 트와이스의 ’Like a Fool‘, 조수미의 곡 등을 함께 작업한 보컬디렉터인 김다니엘, 유승우의 ’너와 나‘와 허각의 ’I want you back' 등의 작곡가 U.K, OST ‘사랑비’와 영화음악 ‘하모니’ 등의 작곡가 Joy Jin, 작곡가팀 ‘Zoobeater Sound'의 수장 E.J Show 등이 있다.

선물프로젝트
▲'2016 선물 프로젝트'의 가수·작사·보컬트레이너팀 멤버. ⓒ선물프로젝트 페이스북

공개된 작사팀·출연가수 멤버로는 태연의 ‘I’와 규현의 ‘멀어지던 날’ 등의 작사가 MAFLY, 작가이자 작사가인 이경희, 위대한 탄생으로 데뷔한 가수 박지연, 래퍼 NaShow(나쑈), 작곡가이자 래퍼인 NASSUN(낯선) 등이 있고, 보컬트레이너로는 찬양사역자이자 싱어송라이터이자 가수인 김관호와 음악치료사 및 가수로 활동 중인 음총명이 있다.

그 외 기자, 웹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포토그래퍼, 영상 촬영, 영상 편집, 일반 회계, 일반 행정, 진행 팀 등 60여 명의 재능기부 아티스트가 함께하며 기관별로 총 7곡으로, 발매 예정일은 10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