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 그래함 “하나님은 우리에게 최고의 것 주려 하셔”

강혜진 기자 입력 : 2016.06.08 12:39

 빌리 그래함 목사.
▲빌리 그래함 목사. ⓒ빌리그래함전도협회

빌리 그래함 목사가 "하나님은 개인적으로든 직업적으로든, 여러분에게 최고의 것을 주길 원하신다"고 강조했다.

빌리그래함전도협회(Billy Graham Evangelistic Association, BGEA) 설립자이기도 한 그래함 목사는 최근 캔자스시티스타(Kansas CityStar) 기고에서 "하나님께서 우리의 미래를 책임지고 계시기 때문에, 우리는 반드시 그분을 신뢰하고 모든 일들이 그분의 계획에 따라 이루어질 것을 믿어야 한다"고 했다.

그래함 목사는 "내가 여러분들에게 해 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조언은, 미래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구하라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의 모든 것을 알고 계시고, 여러분을 여러분으로 지으셨다. 여러분의 은사와 능력, 또한 한계도 알고 계신다. 여러분의 삶에 대한 그분의 계획을 왜 묻고 싶지 않겠는가?"라고 말했다.

이어 "특별히 미래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을 신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그분은 당신의 모든 자녀들을 사랑하시고, 모두에게 최고의 것을 주고 싶어하시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여러분을 사랑하신다. 그리고 그분이 여러분을 사랑하시기 때문에 삶과 미래를 그분께 맡길 수 있다"고 했다.

우리가 최고의 것을 갖길 원하시는 하나님의 열정을 설명하기 위해 그래함 목사는 잠언 3장 5~6절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의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를 인용했다.

그래함 목사는 "하나님의 뜻을 더 잘 알고자 한다면 매일 기도하고, 다른 이들이나 내면에서 인도함을 구하듯이 그리스도께 마음을 열고 구하라. 여러분 모두가 알아야 할 것은 다음 단계다. 여기까지가 하나님께서 지금 여러분에게 보여 주신 것의 전부라고 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분은 매일 다른 단계를 보여 주실 것이라고 믿을 수 있는 분"이라고 했다.

동료 목회자인 조이스 메이어(Joyce Meyer) 목사 역시 하나님의 계획에 대한 말씀을 전했다. 메이어 목사는 최근 크리스천포스트 기고에서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시며 '여호와 이레'라는 이름과 같이 우리의 공급자이시다"라고 했다.

그녀는 "주님은 우리의 공급자이시다. 그분은 여러분을 사랑하시고, 여러분의 삶 가운데 선한 계획을 갖고 계신다. 그분은 여러분에게 복을 주셔서 당신의 계획과 목적을 이루길 원하신다. 그러니 여러분은 진정으로 삶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그분은 당신의 말씀 가운데 당신이 누구인지,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가 필요한 모든 것을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이야기해 주신다"고 했다.

이어 "성경은 모든 면에서 하나님께서 우리의 공급자이심을 말씀하고 있다. 시편 91편에서 '그분은 나의 피난처요 나의 요새요 내가 의뢰하는 하나님'이라고, 고린도후서 1장에서는 '우리를 위로하시는 하나님'이라고, 시편 103편에서는 '우리의 병을 고치시는 하나님'이라고, 야고보서 1장에서는 '지혜의 근본이 되시는 하나님'이라고 한다. 그분께서 오늘 여러분의 삶 속의 모든 필요를 채워 주실 것을 믿으라"고 권면했다.

또한 "그분은 여러분의 치료자, 위로자, 지혜, 평화, 기쁨, 여러분이 필요한 어떤 것이라도 되길 원하신다. 이를 그분은 여러분이 당신의 은혜와 용서, 자비와 능력 가운데 거하길 원하신다. 그분이 여러분의 주인이며 공급자라는 확신을 갖고 그분 안에 거하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