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랄식품
▲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다. ⓒ주최측

교계와 시민단체가 이른바 '할랄식품단지' 조성을 반대하며 5월 31일 오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전국이슬람대책위원회와 동성애차별금지법반대 전국시민연대가 주최하고 전북기독언론인연합회와 이슬람대책강원도민운동 등 60개 단체가 주관한 기자회견에서, 이들은 정부를 향해 "즉각 할랄식품단지 조성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9.11테러 등 수많은 테러 사건이 무슬림들에 의해 일어나고 있음을 직시해야 한다"며 "영국 등 유럽의 각국 정상들도 다문화정책이 실패했다고 선언하고, 그 반대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 정부는 이 같은 다문화정책 실패의 핵심에 무슬림들의 각종 테러가 있음을 인식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특히 정부는 국민 혈세를 낭비하며 할랄식품 인증세까지 지급하면서 한국의 이슬람화를 부추기고 있다"며 "할랄식품을 추진하기에 앞서 공청회를 열거나, 연구도 제대로 하지 않고 몰아붙이기식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정부가 개탄스럽다"고 했다.

또 "국가가 나서 할랄식품단지 조성을 추진한 경우가 없다"면서 "대한민국 정부가 할랄식품의 교두보 역할을 자처하고 나서 무슬림들의 포교 전략에 일조하고 있는 것에 대해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정부와 지자체가 할랄식품 조성을 멈출 때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이 밖에 이들은 동성애 차별금지법 제정도 반대했다.

한편 이슬람대책강원도민운동(대표 정형만)은 강원도가 오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세계이슬람경제포럼(WIEF) 유치를 추진하고 있다며, 이슬람 세력 확장을 우려해 이를 취소할 것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