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아동복지회
▲사진 부문 대상을 수상한 송지현 씨 가족의 ‘막내딸과 함께 리마인드 웨딩’. ⓒ홀트아동복지회 제공

5월 11일 입양의 날을 맞아 홀트아동복지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며 (주)호텔롯데가 협찬한 '제10회 입양가족 사진·동영상 공모전' 수상작이 4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롯데호텔 갤러리(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30 소재)에서 전시된다.

입양가족 사진·동영상 공모전은 입양부모가 직접 제작·응모, 입양을 알리는 자연스러운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국 입양가족을 대상으로 지난 3월 1일부터 31일까지 공모한 결과 사진 부문 대상은 송지현 씨 가족의 '막내딸과 함께 리마인드 웨딩'이, 동영상 부문 대상은 김석규 씨 가족의 '우리 가족 얼굴 탐구 교실'이 차지했다. 대상을 포함 사진 10점, 동영상 10점, 총 20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사진 부문은 조세현 사진작가가, 동영상 부문은 홀트아동복지회 송재호 홍보대사가 심사를 맡았다.

조세현 사진작가는 “사랑스러운 가족들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담긴 사진들을 보고 있노라니 절로 미소가 지어지고 가슴이 따뜻해진다”며 “벌써 몇 년째 홀트의 입양가족사진전에서 사진을 심사하며 저 또한 더 많이 배우고 얻어가는 느낌”이라고 했다.

이어 “참여하는 가족이 늘어나고 작품의 질이 좋아져서 어떤 작품을 고를지 몰라 힘들기도 하지만, 매년 풍성해지는 사진전이 감동스럽다”며 “늘 느끼는 것이지만, 수상하지 못한 사진들도 모두 아름답고 멋지다. 벌써 내년 새로운 가족들의 작품들을 기대하게 된다"고 심사평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