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외국민간원조단체 (재)국제봉사전문가협회(이하 FISPA재단, 이사장 최호칠 목사)가 산하기관인 기독교스포츠선교단(단장 김준성 목사)과 함께 개최하는

보건복지부 외국민간원조단체 (재)국제봉사전문가협회(이하 FISPA재단, 이사장 최호칠 목사)가 산하기관인 기독교스포츠선교단(단장 김준성 목사)과 함께 개최하는 "2016 한국 기독교회와 함께하는 안전 스키보드 캠프"를 앞두고 교회별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이 캠프는 2016년 1월 25일(월)부터 30일(토)까지 동계올림픽이 열릴 강원도 평창의 용평리조트스키장에서 진행된다.

이 캠프는 국내 최초 기독교인을 위한 동계 전문 스포츠 프로그램이다. 스키장 이용이 고가인 관계로 인해 그동안 스키는 교회 프로그램과 접목하기 어려운 영역이었으나, FISPA재단 최호칠 이사장(본지 편집위원)과 동계 스포츠 전문기업 및 용평스키리조트의 지원으로 동계 프로그램으로 저렴한 가격에 캠프를 개최할 수 있게 됐다.

1차(1월 25~27일) 2차(1월 28~30일) 각각 선착순 200명씩 총 400명을 대상으로, 각 수준별 기초반부터 고급반까지 전문 스키 강습과 아울러 워터파크를 이용하는 동계 전문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캠프는 국제봉사전문사역을 하는 NGO인 FISPA재단의 프로그램으로서, 안전 운영 시스템을 위해 300여 명의 산하기관인 (재)국제응급구조의료지원재단 소속 전문 응급 의료진과 동계 스포츠 강사들이 학생:강사 비율을 15:1로 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캠프가 될 것이다.

이 캠프는 개회 시 "생활안전교육 및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하며, 총 4회의 스키 강습 및 탑승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입소식과 퇴소식 때는 개회 및 폐회예배를 드린다. 등록 시 사전 신청한 교회에는 세미나룸을 이용하여 개별 프로그램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스키 뿐 아니라 각 차수별 마지막 날에는 리조트 내에 있는 워터파크를 이용함으로, 스키 뿐 아니라 수영과 물놀이를 겸한 멀티 스포츠 캠프를 준비하여 다양한 동계 스포츠를 경험하게 할 것이다.

스키장 2박 3일 이용료는 1인당 통상 약 50-60만 원대로 적지 않지만, FISPA재단 지원으로 캠프 회비가 초·중등학생은 18만 원, 고교생·대학생·일반인 및 가족·교회 단위는 1인당 19만 5천 원이다. 15명을 1개조로 해 강습하며, 스키복과 장갑, 그리고 워터파크 이용 준비물 등 기본 복장은 본인이 준비해야 하고, 강습에 필요한 장비는 무상임대된다. 그리고 캠프 현장에는 한국기독교스포츠선교단 목회자로 구성된 캠프운영지원사무국이 각종 민원 지원 및 개·폐회예배를 진행을 하며 현장 도우미로서 참가자들을 섬기게 된다. 아울러 현장에는 응급의료지원실이 감리교 기관병원인 나래메디컬센터(전 한국기독병원)와 (재)국제응급구조의료지원재단의 지원을 통해 참가자들의 안전을 담당할 예정이다.

문의: 010-8881-3188, 0505-947-3001,
팩스: 0505-947-3002
홈페이지: www.fispa.kr(게시판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혹은 사무국에 전화 신청 시 행사 공문 발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