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회 장소 걱정 그만!… 갓스쿨, 인터넷으로 한번에

하석수 기자 입력 : 2014.10.27 16:53

 

지난 여름, 교회 수련회 담당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주목받기 시작한 서비스가 있다. 수련회 장소를 알아보고 답사를 다니는 수고를 크게 줄여준, 온라인 서비스 ‘갓스쿨’(http://godschool.co.kr/)이 그 주인공이다.

갓스쿨은 전국 곳곳에 있는 교회와 수양관, 펜션 등 수련회에 적합한 장소들을 모아, 도시 교회에 소개하고 연결한다. 도시 교회에서 수련회나 성경학교를 준비하는 담당자들은 갓스쿨 웹사이트에 들어가 장소를 검색하고 예약까지 끝낼 수 있다. 답사를 직접 다녀온 것처럼 시설 내외부를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행사 목적에 맞춰 지역과 적정 인원 수, 주변 환경 등을 선택해 검색할 수도 있다.

이 같은 서비스로 갓스쿨은 도시 교회와 수련회와 관련된 지방 시설들 양쪽에서 환영받고 있다. 도시 교회는 행사를 준비하는 수고를 크게 덜 수 있고, 지방 시설들은 상담이나 예약관리에 신경 쓰지 않고도 안정적인 행사 유치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갓스쿨은 2013년 서비스 오픈 이후 1년여 만에 예약 이용 건수가 2배로 늘었다. 좋은 평가가 이어지자 등록을 희망하는 지방 교회와 시설들 또한 많아졌다. 올해 여름에 반응이 좋았던 만큼, 겨울 수련회 기간에 예약 이용 교회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갓스쿨은 기대하고 있다.

전국을 직접 돌며 서비스를 구축한 박세영 갓스쿨 대표는 “교회 수련회를 위한 체계적인 서비스는 많은 분들이 바람이었다”면서 “이제 첫 단추를 채웠다고 생각하고, 앞으로 더욱 많은 장소와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해 교회에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갓스쿨에서는 수련회 장소 외에도 행사에 필요한 각종 물품과 강사, 사역팀 등도 알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