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하민국 목사.

[하민국 칼럼] 김진태의 초승달

늦어도 너무 많이 늦은 조국의 사퇴. 문재인 정권 들어 가장 낮은 지지율로 하락한 날, 조국은 사퇴했다. 지지율 하락과 조국의 사퇴, 오비이락(烏飛梨落)이기를 바란다. 조국의 사퇴는 한 마디로 사필귀정(事必歸正)이다. 역사 이래 이토록 많은 국민들이 광화…
짐 심발라 목사, 여의도순복음교회, 부흥집회

짐 심발라 “예수와의 친밀함 속에서 하나로 연합하자”

2020서울페스티벌이 주최한 2019 목회자 콘퍼런스 ‘RE-IGNITE’(다시 타오르게 하소서!)가 17일 오전 여의도순복음교회 대성전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브루클린 태버내클교회 짐 심발라(Jim Simbala) 목사가 강사로 나섰다. 심발라 목사는 목회자들에게 무엇보다…
향유 옥합을 깨뜨린 여인

[5분만 읽는 설교 76] 이 여자를 보느냐?

본문: 누가복음 7장 44-48절 옥합을 깨뜨린 여인의 이야기입니다. 주님께서 시몬이라는 바리새인의 집에 식사 초대를 받았습니다. 그 때 한 여인이 향유 담은 옥합을 가지고 와서 주님의 발에 붓고 눈물로 그 발을 씻던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이 장면은 알고 보면,…
10.3 광화문 집회 전광훈 목사

전광훈 목사 “내란선동? 朴 탄핵 때 민주당이 더했다”

전광훈 목사(한기총 대표회장)가 최근 일각에서 자신을 내란선동죄 등으로 고발한 것에 대해 “한국교회에 대한 도전”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앞서 지난 3일 광화문 ‘조국 법무부 장관 규탄 집회’에서 일부 참가자들이 ‘청와대 함락’, ‘문재인 대통령 체포…
김명혁 임석순

“사라지고 있는 회개와 참회, 윤리적 단어 아니다”

‘회개한 자로 참회의 영성을 염원하며’라는 주제로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 한국복음주의협의회 명예회장)와 임석순 목사(한국중앙교회) 간의 대담이 17일 오전 서울 도곡동 강변교회(담임 이수환 목사)에서 개최됐다. 김명혁 목사는 매달 교계 주요 목회자…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도로점용허가 등 모든 과정 적법”

사랑의교회가 서초구청의 도로점용허가가 17일 대법원 판결로 최종 취소된 것에 대해 이날 입장을 밝혔다. 교회는 “다시금 성도님들께 심려를 끼치게 되어 송구하다. 지난 8년 동안 피고인 서초구청장의 보조참가인 자격으로 소송에 참여하여 종교 단체가 가진 …
사랑의교회

대법원 “사랑의교회에 내준 허가, 재량권 일탈·남용”

대법원이 17일 상고를 기각하면서 서초구청이 지난 2010년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 내준 도로점용 허가가 최종 취소됐다. 대법원은 특히 쟁점 중 하나였던 ‘재량권 일탈·남용 여부’에 대해, 우선 원심 판결을 정리했다. 이에 따르면 원심은 ➀예배당, 성…
사랑의교회

‘도로점용허가 취소’ 사랑의교회, 원상회복 할까?

서초구청이 지난 2010년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 내준 도로점용 허가처분이 대법원 판결로 최종 취소되면서, '원상회복' 여부를 두고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법조계에 따르면 이런 경우 통상적으로 서초구청은 사랑의교회에 시정명령을 내리고, 교회 측은 …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도로점용허가 최종 취소

대법원이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와 관련된 '도로점용허가무효확인 등' 소송에서 17일 상고를 기각했다. 이에 따라 서초구청이 지난 2010년 사랑의교회에 내준 도로점용 허가가 최종 취소됐다. 이 사건은 지난 2011년 서초구 주민 293명이 해당 도로점용 허가가…
긍정적 비즈니스

[산마루서신] 웃음은 친근감에서

오늘날의 사람들은 1930년대 사람들보다 3분의 1밖에 웃지 않는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웃을 수 있겠습니까? 웃기는 프로나 유머를 모아서 이야기하면 웃을 수 있을까요? 그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항상 그렇게 하며 살 수는 없습니다. 실제로 웃음…
통일광장연합기도회

서울역 통일광장기도회 8주년 기념예배

서울역 통일광장기도회 8주년 기념예배가 오는 10월 21일 오후 7시 30분 서울역 광장에서 개최된다. 서울역 통일광장기도회는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통일소망선교회(대표 이빌립), 북한정의연대(대표 정베드로), 서울기독청년연합회(대표 최상일), 주영광교…
영화 성 프란치스코 루터

“교황, 성육신 예수는 ‘하나님 아닌 인간’이라 말해”

무신론자이면서 교황과 오랜 친구로 알려진 에우제니오 스칼파리(Eugenio Scalfari·95) 기자가 최근 교황은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이 거룩하다고 믿지 않는다고 주장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스칼파리 기자는 현지매체 …
동두천 두레 자연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창의력은 어느 때에 일어나는가?(2)

어제 글에서 창의력이 솟아나는 2가지 경우를 언급하였습니다. 첫째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몰입하게 되어 신바람 나게 일할 때, 창의력이 솟아나게 됩니다. 둘째는 자신이 감당하기 어려운 위기에 직면케 되었을 때에 좌절하지 아니하고 극복하려고 도전할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