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김진홍

[김진홍의 아침묵상] 창의력은 어느 때에 일어나는가?

우리나라는 지하자원이 없는 무자원 국가입니다. 좁은 국토에 인구는 많습니다. 이런 처지에서 선진 국가 선진 사회로 발돋움하려면 어떻게 하여야겠습니까? 길은 오로지 하나입니다. 사람에게서 찾을 수밖에 없습니다. 창의력 있는 사람 창조적인 능력을 지닌 …
IVF 자산관리사 간사

IVF “전직 간사 불법 금융 거래,
피해자들에 깊은 사과”

IVF 중앙회 이사회와 간사회가 15일 IVF 간사 출신 자산관리사의 불법 금융 거래에 대한 사과 입장문을 발표했다. 입장문에 따르면, 문제의 자산관리사는 IVF의 전직 간사이자 사건 당시 지방회의 현직 이사 신분으로, ‘터무니없는 유사 수신 행위 및 불완전 판매 행…
KBS 조국 유시민

“맛 잃은 소금 밟히듯, 언론(KBS)이 바른 책무 못하면…”

교회언론회 ‘공영방송 KBS 권력 편에 설 것인가?’ 처음부터 제대로 방송했다면 국론 분열 막았을 것 이제부터라도 정론과 정도, 공정과 공평한 방송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공영방송 KBS, 언제까지 권력 편에 설 것인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1…
이재영 대구 아름다운교회

“힘들 때도 하나님 향한 희망 꺾지 않을 방법…”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벽을 만날 때가 있다. 그 벽을 만날 때 많은 사람이 불평하고 원망할 때가 많다. 왜 나에게만 이런 벽이 있느냐고 하소연을 한다. 하지만, 그 벽은 하나님께 우리가 얼마나 간절히 원하는지를 보여줄 기회이다. 우리에게 간절함이 있…
오륜교회 다니엘기도회

[아트설교연구원 설교] 예배는 발가벗는 것이다

본문: 요한복음 4장 21-26절 있는 모습 그대로– 두근 두근 내 인생 ‘두근두근 내 인생’이라는 영화가 있습니다. 이 영화는 김애란 씨가 쓴 장편소설을 영화로 만든 것입니다. 17살 대수와 미라가 자식을 낳아 부모가 되는데, 태어난 아이가 남들보다 빨리 늙어…
영화 ‘사랑의 선물’

[사설] 자유, 하나님의 형상대로 살아갈 권리

‘자유’라는 개념을 생각할 때, 기독교인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실들이 있다. 자유란 매우 기독교적인, 그리고 기독교적 세계관에 근거한 개념이라는 것이다. 이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지 못할 때, 우리는 자유를 잃거나 천박하게 전락시킬 수 있다. 기독교적인…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잘 잊어버리는 우리 아이, 단순한 건망증일까?

자주 잊어버리는 아이들이 있다. 모든 것을 자주 잊어버리는 아동이다. 잊기를 잘 하는 아이는 부모의 걱정거리이다. 이러다 공부를 제대로 할 수 있을까? 아니면 심지어 일찍 분열성이 드러나는 것은 아닐까? 생각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자주 잊어버리는 아동은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