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통합 104회 총회

“명성교회 김하나 목사, 성찰하라… 수습안은 징계 성격”

예장 통합 김태영 총회장, 채영남 수습전권위원장 ‘십자가 화해의 정신으로 돌아가라’ 긴급 권고서신 김하나 목사 위임 취소, 최소 15개월간 교회 떠나야 예장 통합 총회장 김태영 목사와 명성교회수습전권위원장 채영남 목사가 ‘십자가 화해의 정신으로 돌…
만월 달빛 가까이 하늘 밤 천문학 달 풍경 문 크레이터 행성 조명 반달 moon

“최근 한 달, 목회 생활에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1. 최근 한 달 동안 제 목회 생활에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목회의 현장 여러 곳에서 갑자기 밀려오는 회의감이었습니다. 어찌 보면 단순한데, 하나도 제 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에 직면했습니다.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벽 앞에 서 있었습니다. …
생명문화

“교회가 생명경시 풍조 문제 풀어야”

생명문화 VS 반(反)생명문화의 충돌을 주제로 하는 코람데오닷컴(코닷)포럼이 내달 11일 저녁 7시 사랑의교회 남드림센터 디모데홀에서 개최된다. 시편 139편 13절 ‘나의 모태에서 나를 만드셨나이다’를 본문으로 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신원하 원장(고려신학대학…
영화 헤로니모

영화 <헤로니모> 보도 스틸 대거 공개

다큐멘터리 영화 <헤로니모>가 최근 보도 스틸을 공개했다. 영화 <헤로니모>는 대한독립, 쿠바혁명 그리고 꼬레아노라는 정체성까지,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이어져 온 헤로니모와 꼬레아노의 꿈을 스크린으로 옮겨 온 다큐멘터리로 조셉 전(한국명 전후석)이 감…
신형국 이사

캄미어패럴, 장애인 일자리 위해 2억3천만원 상당 의류 기부

잠옷 전문 기업 캄미어패럴(대표이사 김여미)이 14일 장애인 일자리 마련을 위해 2억3천만원 상당의 의류를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에 기부했다. 이번에 기부된 의류는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기빙플러스에 배분돼 장애인 일자리 마련 등 저소득 취약계…
우재성 목사

전국 5개 교회 608명 성도 장기기증 희망등록 참여

13일 주일 전국 곳곳에서 생명 나눔을 약속하는 그리스도인들의 따뜻한 소식이 잇따랐다. “모든 성도 생명 나눔 함께할 때까지!”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발음교회(담임 권오륜 목사)는 13일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를 초청해 ‘…
미주 고신 김형권 목사

미주 고신 제35차 정기총회… 총회장에 김형권 목사

재미고신 제 35차 정기총회가 8일부터 10일(현지시간)까지 산호세한인장로교회(담임 박석현 목사)에서 '겉옷을 팔아 검을 사라'(눅 22:36)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번 총회는 목사 총대 95명 장로 총대 12명 등 총10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한국의 고신교단에서 …
은하선

‘사기 혐의’ 은하선, 2심서 처벌 더 무거워져

서울서부지방법원 제2형사부(항소)가 사기 혐의로 기소된 은하선 씨에 대해 지난 10일 원심을 파기하고 벌금 100만 원을 선고했다. 앞서 1심 재판부는 은 씨에 대해 벌금 100만 원에 집행유예를 선고했었다. 그러나 항소심에서 형이 더 무거워진 것. 은 씨는 EBS <…
십자가

[산마루서신] 도움이 되는 지적과 조언

나의 부족과 약점에 대하여 지적하고 조언을 해주는 이는 얼마든지 있을 수 있습니다. 고마운 일입니다. 그러나 실은 대다수 그런 일로 인하여 사람들은 상처를 입고 아파합니다. 때론 사람들을 회피하게 만듭니다. 도움이 되는 지적과 조언이란 그저 함…
가을 pixabay

[산마루서신] 신발이 맞지 않으면 버리듯이

크리스천으로서 가장 단순하고 가장 진실하게 가장 아름답게 사는 길은 무엇일까요? 주님의 뜻이 아니면 과감히 버리는 것입니다. 신발이 맞지 않으면 버리듯이 그렇게 버리는 것입니다. 그러면 고통이 사라지고 가뿐한 발길로 목적지에 이르게 됩니다.…
김영한 박사

통합 총회의 명성교회 세습 허용 결정을 접하면서

종교개혁자 일 세대인 마르틴 루터에서 시작하여 이 세대인 존 칼빈에 와서 정착한 종교개혁의 원리는 교회 회의가 아니라 하나님 말씀이 기독교 신앙과 윤리의 지고 원리라는 것이다. 이것이 종교개혁의 정신이다. 종교개혁의 정신은 종교회의가 아니라 하나님 말…
인권위법 성적지향

“국가인권위원회법 제2조3 ‘성적지향’ 삭제하라”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대표회장 소강석 목사/사무총장 김철영 목사)와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 상임대표회장 이수훈 목사 이창호 장로,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 및 한국교계국회평신도5단체협의회(상임대표 김영진 장로, 상임…
2019 에너지 나눔

가수 벤·홍이삭·미아 여의도한강공원 ‘에너지 나눔’ 콘서트 출연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19일(토) 서울 여의도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 일대에서 <2019 에너지 나눔 대축제>를 개최한다. 밀알복지재단이 주최하고 ㈜쇼디치커뮤니케이션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에너지 빈곤을 겪는 지구촌 이웃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
북한자유주간 해리티지재단 허광일

북한인권 운동가 허광일 위원장 위해 25명 변호인 나서

탈북민과 국군포로 등을 위한 인권단체인 사단법인 물망초(이사장 박선영)가 최근 “변호사 25명이 북한인권운동가 허광일 구하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물망초는 “경찰과 검찰, 법원의 원칙없는 조사와 수사, 영장발부에 변호사들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
홍천 연탄 배달

검은 보석 ‘연탄’을 배달하는 이웃

사단법인 이웃(이사장 박학천)이 13일 홍천군 복지정책과와 한사랑라이온스클럽으로부터 발굴 추천된 저소득층 및 이웃 2가구에 (사)이웃 회원들이 연탄 800장을 직접 배달했다. 홍천연탄은행을 표방하는 (사)이웃은 지난해 공식 출범했다. 회원들은 목사, 전문직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