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2019 기독교 변증 컨퍼런스

“다원주의 시대, 왜 예수만 길인지 변증해야”

‘2019 기독교 변증 컨퍼런스’가 오는 11월 9일 오전 10시부터 청주 직지로 서문교회(담임 박명룡 목사)에서 개최된다. 8년째를 맞는 컨퍼런스는 올해 주제를 ‘다종교 시대, 왜 예수만이 구원인가?’라는 주제로 안환균 목사(변증전도연구소 소장)가 ‘현대 사회, …
구신용 목사 홍선희 사모

아름다운 선물을 전한 목사 부부

인천에 위치한 인애교회에서 시무하고 있는 구신용 목사가 최근 얼굴도, 이름도 모르는 이에게 아무런 대가 없이 자신의 신장 하나를 기증하여 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수술대에 올랐다. 그의 아내, 아내 홍선희 씨(54세, 인천)도 지난 2006년 12월, 지인에게 신장 하나…
사역자

‘다문화가족과 함께 하는 걷기 축제’ 성황리에 종료

국제구호개발 NGO인 성남월드휴먼브리지가 지난 10월 6일 성남시청 부근 탄천 산책로 일대와 만나교회에서 개최한 ‘제8회 다문화가족과 함께 하는 걷기 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걷기 축제는,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
설동욱 목사(서울 예정교회 담임, 한국지역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가장 큰 장애물

인생을 살다 보면 크고 작은 장애물을 만나게 된다. 그러나 가장 큰 장애물은 바로 자기 자신이다. 리더십의 대가인 존 맥스웰의 '리더십의 법칙'에 보면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다. "하는 일마다 시비를 걸어오는 거추장스러운 사람이 있었다. 무엇인가를 하려고 하면…
유기성 목사

“미래 목회? 성경에 해답, 문제는 우리의 믿음”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이정익 목사)가 11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신촌성결교회(담임 박노훈 목사)에서 ‘미래목회 패러다임’을 주제로 월례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예배에서는 박노훈 목사(한복협 중앙위원, 신촌성결교회 담임)의 사회로 …
시리아

美 의회, 시리아 북부 침공한 터키 제재 법안 발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시리아 철군 결정에 대한 미국 내 비판 여론이 높아지는 가운데 하원에서도 시리아 북동부를 침공한 터키를 제재하는 법안의 발의가 추진 중이다. 10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의하면 29명의 공화당 하원의원은 이날 터키의 쿠르드 공격…
총신대 이재서 총장

총신대 총장 “한 교수의 성희롱적 발언에 경악… 깊이 사과”

총신대학교 교수가 최근 수업 도중 한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키자 이재서 총장이 11일 ‘사과의 글’을 발표했다. 이 총장은 이 글에서 “총장인 저를 포함하여 총신대학교의 모든 구성원들은 지난 세월의 고통과 갈등을 하루 속히 벗어나 새로운 도약과 정상화의 …
주기철 주광조

‘일사각오’ 주기철 목사의 신앙, 오페라로 무대 오른다

3.1절 100주년을 맞아 ‘일사각오’ 주기철 목사의 삶과 신앙을 노래한 창작 오페라 ‘주기철의 일사각오-열애’가 오는 11월 11일 오후 8시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국내 최초로 무대에 오른다. 오페라의 부제인 ‘나는 죽고 또 죽어도 다른 신에게 무릎을 꿇…
성경, 성경책, 기도, 십자가

[산마루서신] 가을의 기도1

주여, 삶의 순간순간 고독 속에서 고난을 피하지 아니하고 고요를 누리며 살아가게 하소서 영원히 당신 품에 이르는 날까지 <이주연> *오늘의 단상* 열매를 생각하기 전에 씨 뿌리는 사람이 되십시오.<산> * '산마루서신'은 산마루교회를 담임하는 이주…
희망도 습관이다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는 길?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라

인생은 비극이다 영화배우인 찰리 채플린((Charles Chaplin)이 인생이 무엇인가를 멋진 한 마디로 표현했다. “인생은 멀리서 보면 희극,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다.” 그 말은 인생 자체가 적어도 희망이 아니라는 말이다. 사람은 자기 인생이 비극이길 원치 않는…
제19회 한국교회 군선교신학 심포지엄

제19회 군선교 신학 심포지엄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부설 한국군선교신학회(회장 이종윤 목사)가 10일 오후 2시 연세대학교 신과대 채플실에서 제19회 ‘군선교 신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군선교 신학 심포지엄은 매년 군선교 신학의 저변 확대와 바른 신학을 바탕으로 한 군선교 사역의 …
제19회 한국교회 군선교신학 심포지엄

“병역거부, 양심 아닌 종교적 신념에 따른 것”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부설 한국군선교신학회(회장 이종윤 목사)가 10일 오후 2시 연세대학교 신과대 채플실에서 제19회 ‘한국교회 군선교 신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목표 기한을 1년 앞둔 ‘비전 2020실천운동의 신학적 조명과 미래’ ‘병…
예배당 채플 의자 교회 자리 예배 목사 마이크 집회

10대들을 설교에 동참시키는 7가지 방법

최근 처치리더스닷컴은 ‘10대들을 설교에 동참시키는 7가지 방법’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10대들의 참여에 정직하라 당신이 설교를 통해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강단에서 전한 말씀대로 사는 것이다. 1…
두레수도원

[김진홍의 아침묵상] 예언자의 신앙(11) 뜻을 정한 다니엘

제2기 예언자들 중에 다니엘이 있습니다. 다니엘은 10대 나이에 바벨론으로 포로로 끌려갔습니다. 포로로 끌려갔다는 것은 모든 희망이 끊어졌음을 뜻합니다. 절망과 좌절 속에 살아갈 수밖에 없음을 뜻합니다. 그러나 그는 그런 운명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았습…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