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유기성 목사

유기성 목사 “주님과 동행하는지… 말 하나만 들어도 안다”

주님 바라보면 정직할 수밖에 없어 얼른 자기의 죄를 인정하게 돼 해가 됐을 때도 진심으로 용서해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가 ‘주님과 동행하는지 말 하나만 들어도 안다’는 제목의 칼럼을 지난 9일 SNS에 게재했다. 유 목사는 “하나님의 존재를 믿고 하…
연대 겸임교수

[전문] 연세대 ‘인권 강좌’ 비판 성명

‘연세대를 사랑하는 국민모임’(연대사모)이 13일 연세대학교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연세대가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필수 교양기초 정규과목으로 편성할 예정인 ‘인권과 연세정신’ 강좌를 비판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아래는 성명 전문. 연세대는 건학…
언플랜드

낙태반대 영화 ‘언플랜드’ 아마존 DVD 드라마 부문 1위

12일(현지시간) 낙태를 반대하는 내용을 담은 영화 ‘언플랜드’(Unplanned)가 아마존 드라마 부문 DVD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이날 보도했다. ‘언플랜드’는 낙태를 후원하는 미국가족계획연맹(Planned Parenthood) 소속 병원에서 일하던 애비 …
연대 학생

연세대 재학생 “인권 교육?
합의 없는 일방·강제적”

연세대학교 재학생과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연세대를 사랑하는 국민모임(이하 연대사모)’이 13일 연세대 정문 앞에서 “강제 의무 젠더 인권교육 필수과목 지정을 취소하라”며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발언한 고성주 학생(연대 언어교육과 1…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8/12~8/18)

08/12 방글라데시: 로힝야족 난민 가운데 있는 소수 기독교인이 담대하게 믿음을 전파하도록. 08/13 부탄: 젊은이들이 예수님을 알고, 건전하게 양육받으며 신학을 배우도록. 08/14 네팔: 감옥에 갇힌 교회 지도자들과 기독교인들을 위해. 08/15 이스라엘: 예수님에…
광복절 남가주

“위기의 조국, 디아스포라 일어나 기도하자”

미국 남가주기독교교회협의회(이하 남가주교협, 회장 한기형 목사)와 대한인국민회 기념재단(이사장 권영신 장로)이 공동 주최한 광복 74주년 기념예배 및 축하음악회가 현지시간 지난 11일, 시온성결교회(담임 최경환 목사)에서 진행됐다. 이날 기념예배 참석자…
종말

[산마루서신] 환란의 날을 대비하라

기어코 21세기의 위기가 증폭되며 그 실체가 드러나고 있습니다. 어두움의 영이 영혼들을 사로잡아 인간의 자유를 억압 통제하고 자연스런 성적인 질서를 유린하고 더욱 성적인 타락을 부채질할 것입니다. 어둠이 성도와 교회들을 삼키려 할 것이며 거룩…
오순남 목사

“아들 향한 하나님 사랑으로 장애인, 독거노인 섬기고파”

기독교 선교후원 전문단체 지미션에서 ‘장애인 선교사역 후원캠페인’을 시작한다. 지미션은 13일 “37년간 뇌성마비 아들을 돌보며 장애인 목회를 하고 있는 오순남 목사를 돕기 위해 장애인 선교사역 후원캠페인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지미션은 “오 목사…
한서 남궁억 보리울의 달

남궁억, 이번에는 보리울에 모곡학교를 세우다

눈을 떴을 때는 창문에 희붐한 새벽빛이 어려 있었다. 사방이 고요했다. 남궁억은 그 빛을 바라보며 잠시 명상에 잠겨 있다가 자리에서 일어났다. 그가 베고 잔 베갯모에는 활짝 핀 무궁화 문양이 장식되어 있었다. 부인이 손수 지어 준 것이었다. 그는 창문을…
라벤나의 산 아폴리나리우스 누오보 교회의 모자이크

교황부터 아퀴나스까지… 중세 신학자들과 ‘악마(루시퍼)’

비잔티움의 악마 비잔티움 교회는 신비주의 및 아포파시스적(apophatic) 관점을 중시한 신학을 갖고 있었다. 이러한 비잔티움의 악마론은 민간 전설들과 합쳐진 것이었는데, 악마는 신의 피조물이며 타락 천사로써 인간의 고통과 타락을 기뻐한다고 믿었다. 디오…
위대한 개츠비

위대한 개츠비, 위험한 개츠비, 위독한 개츠비

연인들의 행복이라는 꿈, 결혼식이 끝 아닌 시작 한 번 이룬 꿈보다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게 실력 청교도들, 물질적 풍요 포기해 신앙적 자유 이뤄 동화 <잠자는 숲 속의 공주> 이야기는 100년 만에 잠에서 깬 공주가 왕자와 결혼하는 것으로 끝난다. 이 이야기는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