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북한정의연대

“북한 인권 개선·자국민 석방 없는 대북 지원 반대”

북한인권 개선 및 자국민 석방송환 없는 대북 인도적 지원 반대! 문재인 정부의 북한인권 정책 전환을 촉구한다! 대한민국 문재인 정부가 북한인권 문제를 외면하고 북한에 억류된 자국민 보호도 방관한 채 대북 인도지원을 한다는 데에 대하여 북한인권 단체들…
북한정의연대

“北에 억류된 국민 언급조차 않는 것은 비상식적”

북한정의연대(JFNK, 대표 정베드로 목사)가 29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북한 인권 정책 전환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정베드로 대표는 “여기 나오지 못한 80여개 북한인권단체 대부분은 영유아, 취약 계층 외의 북한을 향한 무조건…
기도

[큐티] 예레미야 묵상노트(1)

유다가 바벨론에 멸망당하는 사건은 이스라엘의 큰 역사적인 사건이었습니다. 강대국 바벨론이 남 유다를 침략해서 이스라엘을 포로로 끌고 간 사건이 우연히 일어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 가운데 이루어진 계획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질문들이 생겨납니다…
카이캄

‘여성 목사’ 인정 않는 합동, 인식 바뀌나?

‘여성 목사’를 인정하지 않는 예장 합동(총회장 이승희 목사) 측에서 “여성 사역자가 필요하다”는 응답이 63.2%로 집계된 설문조사 결과가 나와 주목된다. 총회 여성사역자지위향상·여성군선교사파송및사역개발위원회(위원장 김재철 목사)는 지난 5월 13~15일…
성서공회 2019 상반기

대한성서공회, 해외 성서 보급 감소세 계속

올해 상반기 195만여부, 2018년 비해 55만여부 감소 신임 이사장에 김동권 목사, 부이사장에 정하봉 목사 대한성서공회의 해외 성서 보급 규모가 계속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성서공회가 28일 제131회 정기이사회에서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해외성서…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대화와 논쟁

가정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대화입니다. 솔직하고 다정한 대화는 수많은 갈등을 해소합니다. 그러나 화를 내거나 서로의 주장만 되풀이하다 보면 대화는 논쟁으로 변해버립니다. 논쟁의 목적은 이기는 것입니다. 지식과 논리와 언변으로 상대를 공격하고 이기…
유기성 목사-2018 예수동행일기 컨퍼런스

유기성 목사 “왜 진작 이렇게 살지 못했을까?”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가 28일 ‘시한부 삶을 사는 사람’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SNS에 게재했다. 유 목사는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의사의 통보를 받은 교인을 심방했다. 갑작스런 진단 결과에 혼란과 두려움이 얼마나 크겠는가”라며 “그러나 얼마 남…
이천 시온성교회

“‘소지’ 연상 행위 무속적… 기독교적일 수 없어”

이천 시온성교회 성도들이 28일 오후 기독교대한성결교회(기성) 제113회 총회가 열리고 있는 서울신학대학교 정문 앞에서 담임목사의 신앙관에 대한 총회 측의 답변을 요청하는 시위를 재차 벌였다. 이 교회 성도들은 담임목사가 그 동안 보여온 신앙관이 정통 기…
cross tree green

[산마루서신] 예수 그리스도 공동체의 능(能)

혼자보다는 함께 가는 것이 멀리 가는 법입니다. 혼자 지키는 것보다 함께 지키는 것이 더 든든합니다. 혼자 일하는 것보다 함께 일하는 것이 훨씬 쉽게 많은 일을 합니다. 이 위에 사랑을 더하여 함께한다면 그 결과는 상상할 수 없는 큰 성과를 얻게 됩…

[부고] 한교연 김 훈 장로 빙부 별세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기획홍보실장 김 훈 장로(광성교회)의 빙부 안병우 성도가 28일 오후 6시 35분 88세를 일기로 하늘의 부름을 받았다. 고인은 6.25 한국전쟁 당시 해병로 참전해 을지무공훈장을 받았다. 유족으로는 부인 허봉숙 권사와 5녀가 있…
숲 축제

산림청, 숲문화 축제 ‘휴(休) 어울림 페스티벌 2019’

서울 양재 시민의 숲 일원에서 숲 문화축제 ‘2019 휴(休) 어울림 페스티벌’이 지난 24-26일 개최됐다. 산림청이 주최하고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자연휴양림 30주년을 기념하고 숲의 가치와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숲교육 어울림' 행사와 '휴…
BCMA 제공

“사립유치원은 기독교 교육의 역사… 새 모델 개척할 것”

"사립유치원이 점점 설 자리를 잃어가고 도태되는 풍토와 환경 속에서 그 빈자리를 메우는 새로운 형태의 교육모델이 제시되어야 하는 때입니다. 27년간 유아들을 위한 몬테소리 교육, 영어교육, 기독교 신앙교육을 해 온 노하우와 경험을 가지고 이 땅에서 유아교…
중독 사회와 치유 사역

WHO의 ‘게임 중독, 질병 규정’… 한국교회, 중독 치유 나서야

WHO(세계보건기구)가 지난 25일 제72차 스위스 제네바 총회에서 게임 중독을 질병으로 규정한 가운데, C채널방송(회장 김관상)에서 중독의 심각성과 한국교회의 치유사역 방향을 제시하는 방송을 기획했다. C채널방송은 ‘C채널매거진 굿데이(연출 황정익, 매일 밤 1…
17차 청소년 지저스아미

청소년들을 주님의 군사로 ‘제17차 청소년 지저스아미’

청소년들을 주의 군사로 양육하는 제17차 ‘청소년 지저스아미(Jesus Army)’가 ‘제자들은 기쁨과 성령이 충만하니라’는 주제로 충남 공주 유스호스텔에서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 주최로 개최된다. 7월 31일부터 3박 4일간 열리는 캠프 주 강사로는 다니…
교회

[오늘의 기도문-5월 29일] 가치 있는 인생

죄인의 길은 당장은 형통해도 결국 재앙이 따릅니다. 주여, 죄인의 일시적 형통을 부러워하지 말게 하소서. 악인의 삶은 번창하게 보여도 실상은 헛되고 무가치합니다. 악인의 무가치한 삶을 따르는 어리석은 자가 되지 않게 하소서. 주여, 정직한 자 앞에는 많…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