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SLG 무릎위의학교

무릎위의학교, 개교 후 첫 검정고시 전원 합격

기독교 대안학교 SLG(School on the Lap of God) 무릎위의학교(교장 최인영, 이하 무릎위의학교) 6학년 학생 응시자 전원이 최근 2019년도 제1회 초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했다. 이번 검정고시는 2017년 1월 개교 후 무릎위의학교 재학생의 첫 검정고시 응시다. 무릎…
만화묵상 오 마이 갓 213

[만화묵상 ‘오 마이 갓’ 213] 부모님

“자녀들아 주 안에서 너희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은 약속이 있는 첫 계명이니 이로써 네가 잘 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 또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훈과 훈계로 양육하라 (에베소서 6장…
내 인생의 판을 바꾼 1년 제시의 일기

[신간] <내 인생의 판을 바꾼 1년>, <제시의 일기>

출산 후 독박육아를 거치며 경력단절이 된 ‘커리어우먼’이 ‘커리어코치’로 화려하게 부활한 이야기. ‘내 인생에 다시 없을 1년’을 살면서, 저자는 그 시간을 경력단절이 아닌 ‘안식년’이라고 해석했다. 좌절 대신 매년 계획을 세우고 12개월로 나눠 일을 찾…
영성가의 기도 복음과 십자가

[신간] <영성가의 기도>, <복음과 십자가>

성경, 초대 교부에서부터 중세 영성가들, 근대 신학자들, 교회 전례 중 쓰이는 기도 등 다채롭고 풍요로운 기도들과 저자가 직접 쓴 기도들이 담겨 있다. 교회 전통에 대한 방대한 지식과 더불어, 그 속의 일관된 신앙 메시지를 보여준다. 기도서를 묵상하며 영성과 …
우리의 죄, 하나님의 구원 사람이 교회다

[신간] <우리의 죄, 하나님의 구원>, <사람이 교회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율법에 매이는 초보 신앙에 머무르거나 종교적 열심에 몰두하면서 자신을 괜찮은 신앙인으로 착각하는 이유는, 죄를 단지 윤리도덕 차원에서만 이해하기 때문이다. 이에 저자는 십자가에 달린 한편 강도와 니고데모, 세례 요한을 통해 낙원, …
인앤아웃 버거

미국 3대 버거 ‘인앤아웃’, 강남에 팝업스토어 열어

‘미국이 3대 버거’로 불리며 ‘쉐이크쉑’, ‘파이브 가이스’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인앤아웃’이 2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서울 ‘바비레드 강남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 계획이다. ‘인앤아웃’은 신문광고를 통해 “1948년부터 가족 사업으로 운…
션 은총이 아버지 박지훈

션, 남보라, 은총이 아버지 등 2019 GIVE RUN 참석

‘제3회 유디치과와 굿피플이 함께하는 2019 GIVE RUN’이 지난 18일 서울 상암동 평화의 공원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희귀난치성 아이들을 돕고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 이사장 이영훈 목사)이 주최하고, …
이상원 교수

“생명의 시작… 기독교적 관점은 ‘수정란’”

이상원 교수(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상임대표, 총신대 기독교윤리)가 20일 서울대병원 13층 스카이라운지에서 ‘생명의 시작점과 관련된 문제들’이라는 제목으로 기독교생명윤리 특강을 진행했다. 이 교수는 “경계선상의 상황(The Borderline Situations)에 처한 생…
전수경

“교회는 건물 아닌 예수님 드러내는 삶”

극단 이즈키엘(Ezekiel)의 창작 뮤지컬 ‘마루마을’이 지난 2014년에 이어 올해 다시 LA 한인사회에 선보인다. ‘마루마을’은 서울 대형교회에서 젊은 부목사로 있던 김 목사가 의욕적으로 충청도 산골 마을에 교회 개척을 나가면서 마을 사람들과의 좌충우돌하며 …
기도문 기도 prayer

[오늘의 기도문-5월 21일] 주님의 뜻대로 살게 하소서

주님, 나를 용서하소서., 주님 뜻대로 살겠다고 매번 기도하고 또 결심하지만 그렇게 살지 못했습니다. 날마다 기도하면서 살고 그 기도대로 살아야 하는데 기도는 거룩하게 하면서도 생활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주님, 나를 인도하소서. 주님께 기도한 대로 주…
예하성 조용목

조용목 목사 “종교다원주의·공산주의 받아들일 수 없어”

예수교대한하나님의성회(예하성) 제68차 정기총회가 20일 경기도 안양시 은혜와진리교회(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거룩한 능력을 덧 입자’(요 17:17)라는 주제로 열렸다. 총회 대의원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총회는 오후 1시 개회예배로 시작했다. 총…
비전시각장애인센터 대표 추영수 목사

“두 눈 잃었지만 사명에 눈 떴습니다”

1983년 4월 30일 토요일 임진강이 펼쳐진 서부전선. 전자공학을 전공하여 방공포병 부대에 자원한 20세의 청년은 전우들과 진지를 돌면서 레이더 시스템을 정비하고 있었다. 정비를 마치고 막 돌아서는 순간, 레이더 시스템이 갑자기 폭발하며 수백 개의 파편이 강한 …
복음주의조직신학회

샬롬나비, 문재인 대통령 취임 2주년 논평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취임 2주년 대통령의 국정 운영에 대한 논평'을 20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논평에서 "2년 전 대통령 취임사의 '기회는 평등, 과정은 공정, 결과는 정의' 약속은 지켜지지 않았다"며 "적폐 청산으…
탈동성애 홀리라이프

‘교회, LGBT를 논하다’ 홀리페스티벌 열린다

제12차 국제탈동성애인권포럼과 제6차 홀리페스티벌이 각각 오는 30일 오후 2시 정동제일교회(담임 송기성 목사), 6월 1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청계광장 일원에서 진행된다. 먼저 ‘교회, LGBT를 논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제12차 국제탈동성애인권포럼에선 징 가…
1 2 3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