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소강석 목사

꽃이 져도 그대를 잊지 않으리

요즘 교회 뒤에 있는 작은 산을 산책하는 것이 인생 최고의 행복이다. 멀리 있는 큰 산에 가면 더할 나위없는 천국이겠지만 어찌나 바쁜지 그럴 여가를 누리지 못하고 있다. 그래도 처한 상황에서 교회 주변의 야산을 산책하는 것만도 만족스럽다. 특별히 봄의 동산…
[오늘의 묵상] 불평하지 말라

[오늘의 묵상] 불평하지 말라

분을 그치고 노를 버리며 불평하지 말라 오히려 악을 만들 뿐이라 Refrain from anger and turn from wrath; do not fret-it leads only to evil. - 시 37:8
이정훈

황교안 대표는 사찰에서 합장과 반배를 했어야만 하는가?

크리스천 야당 대표가 한 사찰의 부처님오신날 행사인 봉축 법요식에 참석했다. 그러나 그는 합장도 반배도 하지 않았다. 언론은 “논란”이라는 거창한 제목으로 이 사실을 보도했다. 필자는 논란이 될 수도 없고 되어서도 안 되는 개인의 “종교의 자유”라는 지…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오는 최성은 목사 “현재 한국은…”

지구촌교회 제3대 담임으로 부임하게 될 타코마제일침례교회 최성은 목사가 지난 12일 주보 ‘목양편지’를 통해 교인들에게 심경을 전했다. 최 목사는 “지난 주일(5일) 사무처리회는 정말 하나님의 놀라운 임재하심으로 슬프지만 평안 가운데 교회가 하나되는 …
학생인권조례

경남학생인권조례안, 경남도의회 교육위서 부결

논란이 됐던 ‘경남학생인권조례(안)’이 15일 열린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표병호) 심사에서 찬성 3명, 반대 6명으로 부결됐다. 앞서 지난 9일 교육위는 긴급 간담회를 갖고 이 조례안을 15~16일 이틀에 걸쳐 심사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이날, 하루만에 표대…
한장총

한장총, 친선 체육대회 개최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이하 한장총)가 14일 회원교단 친선 체육대회를 서울시 내 한 볼링센터에서 개최했다. 회원교단 총회장, 총무 및 사무총장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체육대회는 ‘제11회 장로교의 날’에 앞서 장로교 연합을 위한 한자리로 마련…
이동원

이동원 목사, 트리니티신학교 ‘자랑스러운 동문상’ 수상

지구촌교회 이동원 원로목사가 트리니티복음주의신학교(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에서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올해의 자랑스러운 동문상’(Alumnus of the Year Award)을 수상했다. 이 목사는 지난 10~11일(현지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이 신학교에서 열린 …
십자가

[산마루서신] 십자가를 통한 언행일치

부르더 호프 공동체를 설립한 에버하르트 아놀드는 “모든 혁명, 모든 이상주의 운동, 모든 생활 개혁 운동을 접하면서 우리는 늘 반복하여 다음의 사실을 깨닫게 된다. 말하자면 선에 대한 믿음, 공동체를 이루려는 의지는 한 가지를 통해서만 살아있게 된다…
성경, 성경책

오늘날 교회 안에 있는 거짓된 복음 5가지

시카고 무디기념교회 어윈 루처 박사는 최근 처치리더스닷컴에 ‘오늘날 교회 안에 있는 거짓된 복음 5가지’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칼럼에서 루처 박사는 “사람들은 가끔씩 다른 이들의 죄를 정죄하는데 가혹한 말을 사용하면서, 예수님이 바리새인들…
부르키나파소

외교부, 부르키나파소 동부 주 및 베냉 접경 지역 3단계 여행경보

외교부는 13일 부르키나파소 동부 주와 베냉 북부 부르키나파소 접경지역(Pendjari 국립공원 및 W 국립공원)에 3단계 여행경보(철수권고)를 발령했다. 외교부는 “이번 결정은 최근 프랑스군에 의해 구출된 우리 국민의 사례와 같이 부르키나파소 동부 주에서 테러 …
스승의 날

스승의날, 학생에게 장학금 전달한 교수들

교수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스승의 날’ 행사가 한남대의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한남대 무역학과(학과장 은웅)는 15일 12시 경상대학 강의실에서 학생들과 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승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스승…
춘양봄볕지역아동센터

춘양봄볕지역아동센터 완공, “돌봄 사각지대 아이들 위해”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15일 경북 봉화군 춘양면에 공립형 지역아동센터인 ‘춘양봄볕지역아동센터’를 완공했다고 밝혔다. 춘양봄볕지역아동센터는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로, 아이들이 안전하게 돌봄 받으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된 …
영화 <방문객>

박영철 감독 장편 영화 <방문객> 디지털 배급 시작

2011년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예술 영화’, ‘독립 영화’로 극찬을 받았던 박영철 감독의 신작 장편 영화 <방문객>이 5월 IP-TV로 개봉히며 디지털 배급이 시작됐다. 영화 <방문객>은 故 이한영을 모티브로 하지만, 연출을 맡은 박영철 감독과 시나리오를 맡은 임나…
2018 플래닛쉐이커스 라이브 인 서울

[오늘의 기도문-5월 16일] 늘 찬송하게 하소서

주님, 일찍이 시편 기자는 호흡이 있는 사람마다 북을 치고 춤을 추면서 주님을 찬송하라 했습니다. 새 노래로 찬송하라 했고 시를 지어 찬송하라 했으며 비파와 수금 타면서 찬송하고 심벌즈 치며 찬송하라 했습니다. 주님, 찬송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주님을 …
나카하시

뉴스앤조이가 보도한 의혹의 노트, 조작으로 밝혀져

주사파 매체인 뉴스앤조이(뉴조)가 본지 등을 음해하기 위해 제시했던 노트가, 전문 기관의 필적 감정 결과 조작된 것으로 밝혀져 큰 충격을 주고 있다. 해당 노트의 조작된 부분은 2035년에 종말이 온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뉴조는 그간 이를 여러 차례 결정적 자…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