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자기애 결핍’이 아이들의 놀이에 미치는 영향

더럽히는 놀이를 못하는 아이들이 있다. 더러워지는 것을 꺼리고 피하려는 것이다. 아동은 성장하면서 아무것이나 가지고 놀고 누구와도 어울릴 수 있어야 한다. 그렇지 못한 경우 성격이 소탈하지 못하고 까다로워서 여러 문제점을 노출하므로, 서둘러 개선해야…
만수요양원

만수요양원 11주년 기념 “많은 사랑과 따뜻한 손길이 함께하길”

인천시 만수요양원(원장 현승구)가 지난 12일 만수감리교회에서 개원 11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관석 국회의원, 지역주민 350여명이 참석했고 요양원 어르신 중창단 공연, 요양보호사 부채춤 공연, 직원 플래시몹 공연 등 다양한 축하공연…
십자가 전시

우예본 작가, 슈브 십자가 전시 통해 신앙적 고백

우예본 작가의 ‘슈브 십자가 展'이 오는 18일부터 26일까지 슈브아트 스튜디오(Shuv art studio)에서 개최된다. 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주일은 오후 2시~6시까지 전시된다. 오픈 스튜디오 형태를 띄고 있는 이번 전시는, 전문 전시 공간이 아닌 작가의 스튜디…
한국교회봉사단

한교봉 강원산불 피해 입은 여섯 교회에 냉난방 에어컨 지원

한국교회봉사단(공동대표회장 이영훈, 정성진, 고명진 목사, 이하 한교봉)이 강원산불 피해를 입은 교회 6곳에 2천2백만원 상당의 냉난방 에어컨 6대를 지원했다. 한교봉에 따르면 고성지역 교회 중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회는 용촌장로교회, 인흥침례교회, 원암감…
월드비전 전영순 나눔본부장, KPGA 코리안투어 김형태 선수회 대표

KPGA 선수단, 강원 산불 피해 지역 위해 1,500만 원 나눔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14일 한국프로골프협회(이하 KPGA)로부터 강원 산불 후원금 1천 5백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후원금은 2019 시즌 KPGA 코리안투어 개막전으로 열린 ‘제15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 대회 출전 선수단이 나눔의 뜻을 모…
해방 이후 한국사회의 변화와 기독교

서울신학대학교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 국제학술심포지엄

서울신학대학교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가 20일 서울신학대 우석기념관 대강당에서 ‘해방 이후 한국사회의 변화와 기독교’(Social Change and Christianity in Korea after the WWⅡ)를 주제로 국제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한국근현대사와 기독교 분야…
이관희 집사 가족

영화 <교회오빠> 개봉일 맞춰 美 동·서부 특별 시사회

영화 <교회오빠>가 16일 국내 개봉일에 맞춰 미국 동부, 서부지역 특별시사회를 동시에 개최한다. 국내 개봉일에 맞춰 현지시간 15일 저녁 7시 30분에 진행되는 이번 시사회는 미국 동부 지역 뉴저지 온누리교회와 서부 지역 얼바인 벧엘교회 두 곳에서 동시 진행된…
이호경감독 김양재목사 김홍성아나운서

<교회오빠> VIP시사회 마쳐 “주님의 뜻에 온전히 쓰임 받도록”

영화 <교회오빠>가 개봉을 앞두고 국내 마지막 VIP 시사회를 잠실 롯데시네마 롯데월드타워점에서 시사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엔 이호경 감독,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 배우 허준호, 최필립, 가수 리사, 아나운서 최윤영, 김홍성 등이 참석했다. 시사회의 사회를 …
울학모 인천교육청 전교조

“인천 교육청, 법외노조인 전교조와 불법협약”

‘울타리가 되어주는 학부모 모임’(울학모) 외 37개 단체가 지난 13일 ‘학부모와의 소통을 외면한 채, 불통의 아이콘이 되어버린 도성훈 교육감을 주민소환제로 심판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울학모 등은 이 성명에서 “인천 교육청은 2014년 법외노조 …
산마루서신

[산마루서신] 대자연 속에서 함께 노동하고 기도하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공동체란 많은 이상을 추구하는 공동체 중의 하나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에 힘 입어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성취하기 위하여 세워지는 것입니다. 이 공동체는 이미 그리스도 안에서는 온전히 이루어졌지만 그를 따르는 …
hand help old elder care support

[오늘의 기도문-5월 15일] 병상에서 일으키소서

주님!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몸은 질병에 시달리고 마음은 고통으로 괴로운 병든 나를 긍휼히 여기소서. 주님, 일어나 일할 수 있도록 내게 건강을 허락하소서. 병든 자를 돌보시는 주님 병상에서 나를 일으켜 주소서. 주님, 몸이 병들어 허약해지면 심령까지 …
육진경 스승의 날

학생 인권은 있는데 교사 인권이 없는 이유

요즘 학교에는 인권이라는 말이 유행이다. 학생들이 자신의 권리를 주장할 때 인권이라는 말을 교사에게 무기로 사용한다. 교사에게는 무섭고 두려운 말이 되었다. 복장 지도를 할 때, 생활 지도를 할 때, 또 예고 없이 학생들에게서 이 말을 들을 때 교사들은 참으…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