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김동영 목사

“예수를 진짜로 영접한 수가 늘면, 그것이 부흥”

청년사역네트워크가 13일 성덕교회에서 ‘어! 청년사역 잘 되던데?!’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첫 강의를 맡은 김동영 목사(바람길교회 담임, 용인민들레학교 교장, 청년사역네트워크 의장, 연세대 YCA전문코치)는 “사역자 개인이 청년 사역을 못한다고 자책…
트리니티 복음주의 신학대학원

美 트리니티 학위 수여… 한국인 17명 D.Min. 취득

미국 트리니티 복음주의 신학대학원(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 TEDS) 제122회 학위수여식이 현지시간 지난 10일 시카고 디어필드에 있는 본교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TEDS는 장로교, 침례교 등 교파를 초월해 30여 개국 약 1,500명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다. 이번 졸…
정소영

생명을 구원하는 ‘쉰들러의 방주’

많은 분들이 '쉰들러 리스트'라는 영화를 기억할 것으로 생각한다. 1993년,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만든 영화로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나치의 유태인 대학살로부터 수많은 유태인들의 생명을 구해 낸 독일의 사업가 오스카 쉰들러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이다. 당시 …
허정윤 박사

하나님은 우주만물을 ‘어떻게’ 창조하셨나?(7)

1859년 『종의 기원』을 발표한 찰스 다윈은 진화의 원인이 자연선택에 의한 후천형질의 유전에 있다고 주장했다. 『종의 기원』 초판을 읽은 유물론자 엥겔스는 동료 마르크스에게도 즉시 읽어보라고 권유했다. 마르크스는 그 책을 읽고 그가 쓰고 있던 『자본론Ⅰ…
cross tree green

[산마루서신] 욕심 없이 살아갈 수 있는 길

욕심 없이 살아갈 수 있는 길은 오직 그리스도 안에 머물러 주가 주시는 평안을 누릴 때만이 가능합니다. 욕심은 부족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영혼의 진정한 평안이 없기 때문에 일어나는 결핍 현상이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의 평안 중에 욕심 없이 살아갈 …
church cross

[오늘의 기도문-5월 14일] 순종의 삶

주님, 믿음 없는 시대입니다. 불순종과 거역이 횡행하는 타락한 싣를 사는 이들이 주님께 순종하며 살게 하소서. 주님, 주님은 제사보다 순종을 더욱 기뻐하십니다. 내 몸과 마음을 다하여 순종으로 살게 하소서. 가나의 혼인 잔치에서 빈 항아리에 물을 채우라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