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2019년 3월 대담

“기독교 신앙의 넓이와 깊이 정통했던 독립운동가 이승훈”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김명혁 목사(한복협 명예회장, 강변교회 원로)와 박종화 목사(경동교회 원로)가 21일 오전 서울 도곡동 강변교회(담임 이수환 목사)에서 ‘이승훈 장로님의 3.1운동의 영성을 염원하며’를 주제로 대담을 진행했다. 김명혁 목사는 매달 한 차…
온라인 교회 새들백

‘온라인 교회’, 디지털 시대 목회 대안이 될 수 있나?

온라인 교회가 실제로 교회 성장에 도움이 되는가? 2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새들백교회의 온라인 캠퍼스 담당 제이 크란다(Jay Kranda) 목사에 의해 수행된 '온라인 교회의 현황'이라는 조사 보고서는 59%의 교회가 온라인 사역을 시작한 이…
김희령 김경숙 이정원

부활절 기념공연 음악극 ‘예슈아’ 김희령, 김경숙, 이정원 등 출연

더 바이블 앤 컬쳐가 오는 4월 부활절 기념공연 음악극 ‘예수아’(제작 장영섭, 각본 김희령, 연출 엄기백)를 CTS 아트홀에서 개최한다. 음악극 ‘예슈아’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부터 십자가에서의 죽음, 부활까지 예수 그리스도의 어머니였던 마리아의 입장에…
분당중앙교회

분당중앙교회 “사회기부 약속, 어떤 경우에도 지켜져야”

분당중앙교회 교인들이 20일 오후, '공공주택지구 전국연대 대책협의회'(공전협) 주관으로 청와대 인근 청운효자주민센터 앞에서 열린 '규탄집회'에 참가해 성남 서현 등 공공주택지구 지정 철회 및 토지보상법 개정 등을 촉구했다. 교회 측에 따르면 이날 집회에…
사랑 하트

내가 했던 좋은 일, 아예 잊어버리는 것이 진정한 ‘선행’

본문은 잔치 자리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그 잔치 자리에서 주님의 제자들이 서로 상석에 앉으려는 문제를 두고 다툼이 일어났습니다. 이때 주님께서는 그 대안으로서 대접을 받으려는 마음보다는 대접하라고 하시면서, 선행에 대해 언급하십니다. 진정한 선행, …
엄기백

엄기백 감독, ‘예수아’ 연출 “오직 주님을 향한 예배”

엄기백 감독이 부활절 기념공연 음악극 ‘예수아’의 연출을 맡으며 “지식으로서의 크리스천을 벗어나고 싶었다”고 고백했다. 더 바이블 앤 컬쳐가 기획하고 제작한 ‘예슈아’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부터 십자가에서의 죽음, 부활까지 예수 그리스도의 어…
kriM 선교사 디브리핑 프로그램 워크샵

kriM 선교사 디브리핑 프로그램 워크샵 열려

한국선교연구원(kriM)이 19일 남서울교회 신교육관 지하 1층에서 선교사 디브리핑 프로그램 워크샵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는 영적 전투의 최전방에서 탈진, 질병, 동료와의 갈등 등 크고 작은 수많은 위기를 경험하는 선교사들이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영적, 심…
성경 bible

성경통독 왜 어려울까? ‘읽기 할당량’에만 집착하기에…

본문 핵심과 성경 전체에서 어떤 의미인지 설명 우리에게는 진작 이러한 통독 주석이 필요했다 성도 위한, 교회를 위한, 성경통독을 위한 주석 성도를 위한 365 통독 주석 김태희 | 세움북스 | 480쪽 | 30,000원 작심삼일이다. 굳게 먹은 마음이 사흘을 못가는 것이…
썸네일

월드비전, EBS 학교폭력 예방캠페인 시작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오는 4월 15일부터 7월 7일까지 학교폭력 예방캠페인 ‘2019 교실에서 찾은 희망’을 펼친다. ‘교실에서 찾은 희망’은 행복한 교실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월드비전이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참여형 캠페인으로, 지난 8년…
빛의자녀학교

“세계 복음화의 과업 이룰 하늘나라 군사를 기릅니다”

"성령의 임재와 능력은 모든 것을 초월하여 부흥과 세계선교를 일으키는 유일한 열쇠입니다. 빛의자녀학교는 성령을 받고 성령의 권세로 사는 '7,000명의 선교사 양성'이라는 뚜렷한 목표와 방향으로 지난 7년을 뚜벅뚜벅 걸어왔습니다." 4세에서 18세까지 현재 170…
[오늘의 묵상] 모든 것을

[오늘의 묵상] 모든 것을

[오늘의 묵상] 모든 것을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 It always protects, always trusts, always hopes, always perseveres. - 고전 13:7
허정윤 박사

기독교 창조론의 개혁 방안(4)

허정윤 박사의 새 창조론 쓰기 Ⅴ. 넷째 날의 ‘라키아’(궁창)와 광명들(2) 2. 넷째 날 창조의 문자적 해석의 문제점 모세의 창세기 1:15절 וְהָיוּ לִמְאֹורֹת בִּרְקִיעַ הַשָּׁמַיִם לְהָאִיר עַל־הָאָרֶץ וַיְהִי־כֵן׃ [베하유 라…
walk

[산마루서신] 모른다는 것을 정말 아십니까

노숙인대학에서 팔순이 되신 할머니가 제 손을 잡고 자랑을 하셨습니다. "목사님, 제가 오늘 세 명이나 데리고 왔어요." 노숙인대학이 노인대학이 되어버린 지경에 기존의 커리큘럼으로는 감당이 어려운데 팔순 할머니만 세 분이나 더하신 것입니다. 게다가 …
성경 bible 기도문

[오늘의 기도문-3월 21일] 노년의 삶을 위하여

주님 주님의 은총으로 직장 은퇴 후에도 정정하여 백세 인생을 노래합니다 요즈음은 장수 시대입니다 주님 주님의 도우심으로 장수 시대의 노인들이 힘들지 않게 살아가도록 노인 복지를 이루게 하소서 주님 주님의 자비하심으로 노년의 삶이 처량하지 않도…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