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교단선교부 연합 멤버케어

교단선교부 선교사 멤버케어 회의 열려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와 교단선교부 연합 멤버케어 회의가 4일 GMS 선교센터에서 열렸다. 예장통합, 기감, 기성, 예장합신, 예장합동 멤버케어 담당자와 조용중 KWMA 사무총장은 이날 선교사의 후보생으로서 준비 기간과 파송 후 사역 기간, 은퇴 이후의 삶까지 …
단기의료선교 힐링핸즈

의료선교회 필리핀 성누가회 대표 방한

한국 성누가회(신명섭 원장)는 필리핀 성누가회 올리버 대표와 실무진이 한국 성누가회에서 진행하는 단기의료선교 힐링핸즈에 대한 논의를 위해 오는 23일 방한한다고 전했다. 필리핀 성누가회 측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방한을 통해 단기의료…
낙태죄 폐지 반대

“낙태죄 폐지는 헌법, 형법, 민법 등 사법 질서 무너뜨려”

낙태죄 폐지 반대 국민연합 외 44개 단체(이하 낙폐반연)가 20일 헌법재판소 앞에서 낙태죄(형법 269조, 270조) 위헌 소원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최종판결을 앞두고 ‘삼권 분립’과 ‘법치 주의’를 강조했다. 이날 여성 단체 혜윰(대표 정진주)은 “국가인권위원회…
한기채 지형은

한기채-지형은 목사, 기성 목사부총회장 맞붙는다

장로부총회장에는 정진고 장로 단독 후보 등록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제113년차 교단 목사부총회장 선거에 한기채 목사(중앙성결교회)와 지형은 목사(성락성결교회)가 나란히 출마해 총회를 앞두고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당초 김주헌 목사(북교동성결교회)와…
썸네일

밀알미술관, ‘삼일절과 이방인’ ‘아버지의 사랑’ 등 전시

밀알미술관이 오는 4월 2일 밀알미술관 개관 창립 20주년 기념 윤문선 화백 초대전 ‘아버지의 사랑’을 개최한다. 윤문선 화백은 참좋은교회의 담임목사이자 죠이선교회의 이사로, 그는 50여년 전 중학교 미술부 활동을 계기로 미술을 전공하고, 고등학교 미술교…
성혜장학회 2019년 1학기

성혜장학회와 영산조용기자선재단, 장학금 수여식 개최

(재)성혜장학회(이사장 김성혜 총장) 와 (재)영산조용기자선재단(이사장 김성혜, 조승국)은 지난 16일 영산 양재홀에서 2019년도 1학기 성혜장학회 장학금 수여식를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김성혜 이사장 및 장학회 임원, 영산조용기자선재단 관계자, 장학생, 학…
제15회 북한자유주간 서울역 통일광장 기도회

“지원 없어도, 기어서라도 가서 ‘북한 인권’ 외칠 것”

“돈이 있든 없든, 정부가 지원을 하든 안 하든 우리는 외칠 것입니다. 기어서라도 가고야 말 것입니다.” 미국에서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5일까지 열리는 ‘제16회 북한자유주간’을 앞두고, 우리 통일부가 한국 측 참석자들에게 약속했던 지원금을 결국 주지 않…
성경 성경책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7가지 약속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7가지 약속’이라는 제목으로 다음과 같이 7가지 성경구절을 소개했다. 1.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함께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치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행할 때에 타지…
스바시바

예수믿는 네 청년의 러시아 여행기 ‘스바시바’ 영화제

김건희, 나도움, 유중갑, 한성욱 예수 믿는 네 청년의 러시아 탐방 여행 내용을 담은 로드무비, ‘스바시바’ 영화제가 오는 24일 커피랑도서관 가락센터점(송이로 83)에서 열린다. ‘스바시바’는 러시아 말로 ‘감사합니다’라는 뜻의 제목으로 이번 영화제는 로…
스타라이트 스토리

‘스타라이트 스토리’, 4월 앵콜 공연 개최

현대인들에게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제시했던 뮤지컬 ‘스타라이트 스토리’가 4월 앵콜 공연을 개최한다. ‘스타라이트 스토리’는 세상의 빛(라이트)과 소금(쏠트)이 되라는 말씀을 바탕으로 2011년 창단한 극단 ‘쏠라이트미션’의 다섯번째 작품이다. 쏠…
명성교회 서울동남노회 비대위

“명성교회 재심 조속히, 수습전권위는 해체해야”

서울동남노회 정상화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가 3일간의 금식기도를 마치며 20일 오전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앞에서 개최했다. 이날 기자회견은 ‘서울동남노회, 명성 불법세습 용인하는 <사고노회 거부> 총회재판국 재심 판결 촉구 금식기도를 마치…
[오늘의 묵상] 빛으로

[오늘의 묵상] 빛으로

나는 빛으로 세상에 왔나니 무릇 나를 믿는 자로 어둠에 거하지 않게 하려 함이로라 I have come into the world as a light, so that no one who believes in me should stay in darkness. - 요 12:46
jesus 예수

[산마루서신] 이 사람들보다 나를 더 사랑하느냐

저는 어제 35명의 목사 안수 받는 이를 위한 강연을 하였습니다. 이를 준비하면서 1981년 목회를 시작하던 때로부터 38년 동안의 여정을 돌아다 보았습니다. 한 시간 안에 내가 얻은 교훈을 고백하기에는 너무도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결국 20분이나 늦게 끝냈습…
큰은혜교회 새날새벽예배

교회가 좋은 다음세대, 전도에 대한 열정도 크다

교회를 다니는 청소년(11~20세)들 10명 중 7명이 “교회에 가는 것이 즐겁다”고 답한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월간 ‘교회성장’은 지난 2월 1일부터 21일까지 전국 30개 교회 청소년 356명을 대상으로 ‘신앙 인식’ 조사를 실시해 그 결과를 4월호에서 공개했다. …
기도

[오늘의 기도문-3월 20일] 봄바람 같은 주님 손길

따사한 남녘의 온기 머금은 이 봄바람은 주님의 손길입니까 봄바람이 불면 언 땅이 녹고 산천초목에 생명이 넘쳐납니다 이 땅 다스리시는 주님 손길에 춘풍추우(春風秋雨)라는 말처럼 봄에는 따스한 바람이 불고 가을에는 촉촉한 비가 내립니다 봄바람 불어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