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사)프로라이프 사랑 성 생명 낙태반대

“생명 지키고 여성 보호하고자 낙태죄 폐지 반대”

낙태법 유지를 바라는 시민연대가 18일 낙태법 유지 촉구 전국 동시다발 1인 시위 및 기자회견을 열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성명서 전문. 낙태법 유지 촉구 공동성명서 법적, 제도적, 사회적, 문화적 차원에서 생명을 위협하고 여성의 건강을 침해하는 …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이슬람 사원 테러

서구 교계 “뉴질랜드 총격 사건 피해자 위해 기도”

영국과 미국 교계 지도자들이 지난 15일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이슬람 사원에서 일어난 총격 사건에 대해 언급했다. 영국성공회 저스틴 웰비(Justin Welby) 캔터베리 대주교인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희생자들과 가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밝히며 기…
사고노회 거부 총회재판국 재심 판결 촉구 기자회견

‘명성교회 사태’ 서울동남노회 비대위 측 “사고노회 거부”

서울동남노회정상화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가 18일 오전 11시 한국교회 백주년기념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명성교회 세습철회를 위한 예장연대도 함께 했다. 이용혁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기자회견은 인사, 발언, 명성교회정상화위원회(이하 명정위…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이슬람 사원 테러

뉴질랜드 기독교계, 크라이스트처치 테러 피해자 애도

지난 15일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의 이슬람 사원에서 일어난 총격 테러로 인해 수십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크라이스트처치의 교회 지도자들은 이 사건에 대해 경악을 금치 못한다고 밝히며 이슬람 공동체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 15일(이하 현지시간) …
나이지리아 기독교

나이지리아에서 최근 풀라니족에 의해 120명 사망

지난 2월 이후 나이지리아 중부 카두나(Kaduna) 주에서 풀라니 무장 세력의 공격으로 적어도 120명이 사망했으며, 140명이 넘는 가구가 파괴됐다. 15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카두나 주지사 나시르 엘 루파이 (Nasir El-Rufai)는 풀라니 무장 세력…
평양노회

예장 합동 평양노회, 첫 ‘담임목사회’ 개최

예장 합동 평양노회(노회장 강재식 목사)가 18일 서울 빛과진리교회(담임 김명진 목사)에서 첫 ‘담임목사회’를 개최했다. 노회 소속 담임목사들의 친목을 위해 마련된 이날 모임은 1부 예배와 2부 종교인 과세 세미나, 3부 회의 순서로 진행됐다. 1부 예배는 …
100주년기념교회 이재철

버리고 떠난 이재철 목사 “인생은 ‘모래시계’와 같다”

한국기독교선교 100주년기념교회를 퇴임하고 경남 거창에 거처를 마련한 뒤 떠난 이재철 목사가 “교회를 개척한 담임목사가 거침없이 떠나가는 ‘자기 버림’이 없으면, 결국 걸림돌이 된다”고 말했다. 퇴임 후 4개월여만에 언론의 취재에 응한 이 목사는 “(자…
소울챔버오케스트라 콘서트

제8회 소울챔버오케스트라 콘서트: The Gift 개최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아프리카 한 마을의 자립을 위해 소울챔버오케스트라와 함께 ‘제8회 소울챔버오케스트라 콘서트: The Gift’를 개최한다. ‘소울챔버오케스트라’는 지난 2009년 아프리카 아이들을 돕기 위해 전문 연주자 12인이 나눔의 …
커피랑도서관

커피랑도서관,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9 SETEC 참가

<성경 통독반>, <북튜버>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도서관형 스터디카페 커피랑도서관이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학여울역 SETEC 전시장에서 열리는 ‘제51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9 SETEC’에 참가한다. 본 행사는 월드전람이 주관하며 창업을 앞둔 예…
시드니 선한이웃교회

김철영 목사, 호주 시드니선한이웃교회에서 전도 집회

호주 시드니선한이웃교회(담임목사 임헌석, 전 홍성시화운동본부 초대 사무국장)가 최근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를 초청해 세 차레에 걸쳐 전도집회와 전도훈련을 실시했다. 김 목사는 선한이웃교회 주일예배에서 디모데후서 4장 1-5절을 본문…
[오늘의 묵상] 청년의 때에

[오늘의 묵상] 청년의 때에

너는 청년의 때에 너의 창조주를 기억하라 곧 곤고한 날이 이르기 전에, 나는 아무 낙이 없다고 할 해들이 가깝기 전에 Remember your Creator in the days of your youth, before the days of trouble come and the years approach when you will say, ‘I find no pleasure in them’ - 전 12:1
김형태 총장

[김형태 칼럼] 함께 부를 우리 가곡

미국에 와서 살게 된 아프리카 이주민들은 노동이 고된 것보다도 북 소리가 둥둥둥 울리면 향수병에 안절부절 못했다 한다. 마찬가지로 우리나라 사람들은 멜로디도 없고 리듬만 있는 사물놀이 소리를 들으면 어깨가 들썩들썩 공명 반응을 보인다. 사물놀이 악…
욥 오요한

어떤 고난에도, 하나님의 사랑 확신할 수 있는 이유

욥기 33장 강해 요절: 만일 일천 천사 가운데 하나가 그 사람의 중보자로 함께 있어서 그의 정당함을 보일진대 하나님이 그 사람을 불쌍히 여기사 그를 건져서 구덩이에 내려가지 않게 하라. 내가 대속물을 얻었다 하시리라(23, 24절) 엘리후가 계속 욥에게 성령께…
버닝썬

[사설] ‘버닝썬’과 이 땅의 음란 문화

단순 폭행인 줄 알았던 사건이 걷잡을 수 없는 파문으로 번져가고 있다. 클럽 버닝썬 사태는 연예인들의 추악한 민낯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버닝썬 이사였던 빅뱅 멤버 승리는 성접대 의혹으로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고, 그와 친분이 있던 가수 정준영을 비롯해…
복음주의조직신학회

“미세먼지 대책으로 원전 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하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회장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정부는 세계적 추세와도 어긋나는 탈원전 정책 부작용 인정하고 '출구전략' 마련하라"며 "미세먼지 대책일환으로 국민 82%가 찬성하고 있는 신한울 3·4호기 원전 건설 재개하라"고 촉구했다. 샬롬…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