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예진

한남대, '음악이 있는 인문학강좌' 첫 강의 시작

강의 전 음악 공연이 열리는 한남대 염홍철 석좌교수의 음악이 있는 인문학강좌 ‘인생의 답을 찾는 인문학’이 8일 첫 강의를 시작했다. ‘인생의 답을 찾는 인문학’는 ‘우리는 어떤 곳에서 살고 있나’, ‘왜 책을 읽어야 하나’, ‘행복한 사람들은 어떤 사…
이효준 장로.

나 하나의 욕심 때문에… 관습과 율법에 갇힌 하나님

관습(慣習)이란? 어학사전을 보면 ‘한 사회에서 역사적으로 굳어진 전통적 행동 양식이나 습관’을 말합니다. 오랜 기간 사람들의 생활에서 면면이 이어져 온 우리 사회의 규범이며, 도덕과 함께 그 사회를 구성해 가는 역사일 것입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성찬식, 예수님의 가상칠언, 용서,

BBC 라디오, 사순절 특집 “예수님의 가상칠언” 조명

영국의 BBC 라디오 사순절(BBC Radio 4 Lent) 시리즈에서 용서에 관한 내용을 방송할 예정이라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키리쉬 칸디아(Krish Kandiah) 박사는 “방송을 통해 십자가 상에서 예수님이 남기신 마지막 7가지 말씀을 조명할 예정”이라…
만화묵상 오 마이 갓 207

[만화묵상 ‘오 마이 갓’ 207] 내 기도를 듣고 계실까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이 염려할 것이요 한 날의 괴로움은 그날로 족하니라 (마태복음 6장 33-34절)”.
추상미

추상미 감독, 영화 ‘아픈 만큼 사랑한다’ 특별 내레이션

영화 ‘아픈 만큼 사랑한다’가 오는 4월 개봉을 확정한 가운데 추상미 감독이 특별 내레이션에 전격 참여한 소식이 전해졌다. 추상미 감독에게 특별 내레이션을 제안한 제작진 측은 “추상미 감독은 최근 한국 전쟁 고아들의 실화를 통해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
[오늘의 묵상] 생명의 원천

[오늘의 묵상] 생명의 원천

진실로 생명의 원천이 주께 있사오니 주의 빛 안에서 우리가 빛을 보리이다 For with you is the fountain of life; in your light we see light. - 시 36:9
인도 꿈브 멜라

[인도를 알자 33] 종교·경제·정치 공간이 공존하는 꿈브 멜라

알라바하바드라고 불렸던 쁘라야그라지에서는 3월 4일까지 꿈브 멜라라는 힌두축제가 진행되었고 공식적인 축제마감이 3월 5일 이뤄졌습니다. 3월 4일은 가장 중요한 종교행사로서 강가에 몸을 담는 것으로 마무리되었고 공식적인 행사의 마감은 준비위원회의 행사…
광림수도원 샬롬하우스 리모델링 봉헌예배

광림수도원 샬롬하우스 리모델링 봉헌예배 드려

광림수도원 샬롬하우스 리모델링 봉헌예배가 지난 7일 오전 11시 광림수도원에서 드려졌다.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광림수도원은 1988년 봉헌됐으며, 여러 교회와 기독 단체들에게 시설을 개방해 광림교회뿐 아니라 목회자나 평신도들이 개별적으로 언제든지 찾아…
오픈도어 북한선교학교

한국교회, 다가온 통일 인식하고 통일 체질로 변화해야

근래의 동북아 정세 변화로 사회 전반에 북한과 통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직은 북한의 핵문제가 해결되지 않았고 통일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하기는 무리지만, 최근 갑작스러운 정국의 변화를 볼 때 통일도 우리 생각처럼 마냥 먼 미래의 일만은 아닐 것…
CCM

‘사랑 중에 사랑’, 비교·경쟁 시대 사는 다음세대 위한 CCM

CCM혼성 그룹 위러브(WELOVE)가 새 싱글 앨범 ‘사랑 중에 사랑’을 발매했다. ‘사랑 중에 사랑’은 지난 1월 장로회신학대학교 한경직기념예배당에서 개최된 청소년 예배캠프 ‘콜 온 미(Call On Me)’에서 불려진 곡으로, 해당 캠프엔 17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석했다.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기도제목 (3/11~3/17)

03/11 예멘: 예멘에 평화가 오기를 03/12 에리트레아: 정부와 당국자들, 에리트레아를 장기 집권하고 있는 이사이아스 아페르위키(Isaias Afwerki) 대통령을 위해 03/13 인도네시아: 교회 개척을 새로이 준비하는 선교 훈련 센터 사역자들에게 지혜와 용기를 주시도록…
북미정상회담 트럼프 김정은

“한미공조로 北 비핵화와 인권 정책 펴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지난 베트남 하노이 제2차 북미정상회담 결렬에 대한 논평을 11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논평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하노이 담판에서 완전한 비가역적 핵 폐기 요구한 것은 옳은 것이었다"며 "…
하늘에 나타난 천사들.

[산마루서신] 침묵은 삶의 예술

침묵은 작품의 여백과 같습니다. 여백이 없다면 작품이 되겠습니까? 여백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 대가이듯이 침묵을 삶에서 잘 활용하는 사람이 영이 높은 사람입니다. 매일 이른 아침 혹은 때때로 홀로 침묵의 시간으로 삶을 시작하며 그려나가는 사람 시…
기도문 pixabay 촛불

[오늘의 기도문-3월 11일] 자신이 아니기를

주님 주님을 따르는 길은 골고다 십자가로 향하는 길 자신이기를 포기하는 철저한 자기 부인의 길입니다 주님 그동안 어떻게 해서라도 내가 나라는 걸 과시하려고 나를 높이며 살았습니다 교만의 꼭대기에서 살았습니다 주님 그러나 이제는 돌이켜 내가 나 …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2003년 위임 적법성 재확인”

사랑의교회가 “오정현 목사의 2003년 위임의 교회법상 적법성을 재확인했다”고 10일 밝혔다. 교회 측은 이날 진행된 공동의회에서 참석 성도 96.42%가 오 목사에 대한 ‘위임 결의 청원 관련의 건’에 이 같이 찬성했다고 전했다. 또 이날 발표한 ‘공동의회 결…
1 2